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노턴 모바일유틸리티(Norton Mobile Utilities)에서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IMEI를 보는 방법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제가 아는 바로는 IMEI이라는 것이 GSM/W-CDMA 등의 모든 휴대폰과 일부 위성 전화에 부여되는 식별 번호입니다. 즉 휴대폰 단말기를 출고 시 휴대폰 제조사가 휴대폰에 부여하는 단말기 국제고유식별 번호로 총 15자리로 구성이 돼 있으면 해당 IMEI를 통해 국적,휴대폰 제조사,휴대폰 모델, 단말번호 등이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MSI는 보통 15자리로 구성이 돼 있고 아니면 더 짧을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 있는 세 자리는 MCC라고 해서 모바일 국가코드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즉 ISMI 첫쨰자리 3개는 450은 한국의 국가코드, 일본은 441,440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노턴 모바일유틸리티(Norton Mobile Utilites)사용자들자 분 중에서 해당 설치된 아이콘을 통해서 메인으로 진입하던가 아니면 아래와 같이 위젯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하는 부분 노턴 로고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메인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성능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시스템 정보부분을 눌러주고 아래와 내려가다 보면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IMEI와 IMSI정보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단말기식별번호(IMEI)분실폰 도난폰 조회하기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