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 소개해 드리는 소프트웨어는 컴퓨터를 하다가 생긴 불필요한 레지스터리를 검색해서 삭제시켜주는 Ashampoo Registry Cleaner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Ashampoo Registry Cleaner을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면 해당 Ashampoo Registry Cleaner이 간단하게 생긴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Ashampoo Registry Cleaner 사용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 후에 찾기 버튼을 눌러주면 컴퓨터에 필요없는 레지스트리를 검색해 주고 삭제하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만약을 대비해서 백업이 되게 설정이 돼 있어서 잘못되었을시 해당 백업 파일로 복구하시면 될 것입니다.

일단 옵션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항목 검색부분은 따로 만질 필요가 없습니다.
레지스트리 (Registry,レジストリ)라는 것이 원도를 사용하면 사용하는 컴퓨터의 하드웨어 운영체제, 사용자가 설치하는 소프트웨어 등의 정보들이 저장된 곳입니다. 물론 사용자가 컴퓨터를 사용할 때 제어판 설정 파일연결 등을 할 때도 레지스터리가 반영이 됩니다.
HKEY_CLASSES_ROOT: OLE 객체 클래스 ID와 같은 등록된 응용프로그램 정보를 담고 있는 부분입니다.
HKEY_CURRENT_USER: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자신이 로그인한 사용자의 설정을 담는 부분입니다.
HKEY_LOCAL_MACHINE: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에 있는 모든 사용자의 설정을 담는 부분입니다.
HKEY_USERS: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의 사용 중인 각 사용자 프로파일에 관한 HKEY_CURRENT_USER에 일치하는 서브키를 담고 있습니다.
HKEY_CURRENT_CONFIG: 컴퓨터의 실행 시간에 수집한 자료를 담는 부분입니다.
HKEY_PERFORMANCE_DATA: 현재 사용하는 런타임 성능 데이터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원도 API의 레지스터리 명령어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다면 백업 부분에 이동해서 해당 부분에 있는 자동 백업 삭제 안 함으로 변경해 두면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