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해당 방법으로 100% 불안을 해결할 수 없다고 생각이 들고 비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으면 더 자세한 것은 전문가와 상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불안(不安)을 인정해 버리는 방법입니다. 사람은 불확실한 것이 직면하면 불안감(不安感)을 느끼는데. 자신의 미래에 대해 확실하게 도움이 도움을 줄 수 있는 확실성은 무엇이고 스스로 질문해 보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닥칠 최악의 상태와 여러 가지 결과를 마음속에 그러보면 좋고 나쁜 결과가 모두 나타날 수가 있을 거라는 생각이 발견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2. 스스로 걱정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든다. 예를 들어 한번 걱정을 하게 되면 해당 걱정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데. 차라리 걱정할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스스로 만들어 버리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출퇴근 시간 약 15분 정도 활용해 보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3. 걱정거리를 일기로 만든다. 예를 들어서 자신이 관심이 있는 관심사를 기록하고 불안한 상황 거기에서 아마도 걱정거리 자체를 무시하는 등에 대한 대처하는 연습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4.자신만의 휴식공간을 만든다. 즉 걱정거리가 있으면 긴장을 풀 장소가 필요합니다. 일단 심호흡을 하고 친구에게 전화해서 수다를 떨거나 가볍게 스트레칭, 아니면 독서 등으로 자기 자신에게 걱정되는 걱정거리로부터 해방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