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대단한 팁은 아니고 대부분은 잘 알고 계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보통 웹 브라우저로 프린터를 활용해 인쇄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인터넷 웹 주소와 그리고 프린터로 인쇄한 날짜 시간 등이 나옵니다.
보통은 이런 것을 대부분이 그냥 쓰지만. 그래도 깔끔하게 인쇄하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일단 다른 웹 브라우저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일단 익스플러워 와 파이어폭스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익스플러워를 실행을 시켜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인데. 여기서 파일->페이지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페이지 설정이 나오면서 머리글/바닥 글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이 프린터로 인쇄할 때 나타나는 부분인데. 자신이 조금 더 깨끗하게 사용하고 싶으면 비어있음 으로 변경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부분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파이어폭스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도 마찬가지로 파일->페이지 설정을 클릭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여백 및 머리글/바닥 글로 이동을 해줍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인터넷에서 인쇄 시 필요없는 부분을 공백으로 해두면 다음에 프린터를 할 때 더욱더 깔끔하게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