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해당 방법이 100% 바르다고 말씀드릴 수가 없습니다. 먼저 프린터를 사용하다 보면 잉크를 구매했는데. 정말 잉크가 빨리 사용한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얼마 안 했는데. 잉크는 벌써 없다고 경고등이 나오고 있죠.
아마도 이런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먼저 시작->프린터를 눌러서 프린터 인쇄 기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보시면 인쇄 품질에 고속모드가 있을 것입니다. 저번에 프린터 잉크를 구매했을 때 적은 적이 있죠. 이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고속인쇄로 설정 시 잉크사용이 거의 절반이 된다고 합니다. 제 생각으로는 사진을 인쇄하지 않은 이상 간단하게 이면지로 사용되는 종이라면 해당 방법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생활의 향수] - 캐논(Canon) PG-810정품 잉크(블랙)구매와 캐논 PIXMA MP258프린터(Canon PIXMA MP258) 잉크 절약모드 설정 하기!
그리고 보시면 컬러 농도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2번째 방법은 농도를 낮추는 방법입니다. 프린터 인쇄 부분에서 자동이 아닌 수동으로 전환해서 농도 슬라이더를 적당하게 낮추어주는 것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수동조절을 선택하면 설정부분을 건드릴 수가 있는데. 여기서 명도 농도 대비 도를 적당하게 건들어 주면 잉크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칼라를 인쇄를 할 일이 없으면 회색 톤으로 인쇄를 눌러주면 프린터 잉크를 절약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니면 재생잉크(리필잉크)를 사용하는 방법도 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 방법은 정품 잉크보다는 가격이 싸지만. A/S 할 때 불리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또 잉크 잔량 감지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