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파이어폭스에서 Java를 설치하면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목록에 자바 콘솔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저 경우에는 Java를 갱신하면 이전 버전 Java 콘솔이 남아 있는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그래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아래에 보시면 지난 버전에 Java 콘솔이 함께 설치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솔직히 갱신을 하다 보면 가끔 신경이 쓰이기도 합니다.

그럼 한번 제거해 보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으로 이동해서 Java 제어판을 열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고급 쪽으로 가보면 아래와 같이 Java 콘솔이라고 돼 있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에 Java 콘솔 시작 안 함을 선택을 해주고 하드디스크에 프로그램 파일->Mozilla Firefox->extensions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것이 보일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랫부분이 자바 콘솔이었습니다. 이 부분을 삭제처리해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다시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열어주면 제가 삭제한 부분은 사라져 버린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