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windows 7 에서 시스템 이미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시스템 이미지라는 것은 windows 백업을 사용하여 현재 사용하는 드라이브의 똑같은 이미지인 시스템 이미지를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즉 시스템 이미지에는 Windows와 시스템 설정, 프로그램 및 파일이 포함되며 만약 하드 드라이브나 컴퓨터의 작동이 중지되면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여 컴퓨터의 내용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이미지에는 Windows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드라이브만 포함됩니다. 즉 현재 하드디스크에 포함된 디스크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이 아니므로 해당 이미지 파일만 백업했다고 안심하면 큰일이 날 수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제어판에서 백업 및 도구를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시스템 이미지 만들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시스템 이미지 파일 만들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보시면 하드 드라이브 나 컴퓨터 작동이 중지되면 하드디스크를 복원 가능하고도 적어져 있습니다. 백업은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이용한 것이 정말로 도움을 받을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