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여행을 한다는 것은 정말 즐거운 일입니다. 어느 여행이나 마찬가지로 준비하면 정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가 소개 시켜 드리는 것은 해외 여행을 준비할 때 여권, 생활필수품 등도 중요하지만. 국외여행을 하는 국가에 대한 안전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즉 해외여행안전지킴 이라는것입니다. 해당 아플 구성은 해외질병정보 현지생활가이드, 음성검색, 의료정보, 대사관, 영사관, 한인회, 도움 요청 등 다양하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자신이 여행하려는 국가를 선택하며 해당 국가에 대한 전염병 정보와 그리고 맞아야 하는 백신 정보들도 쉽게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기타 준비물, 안전한 여행을 하려는 지침들도 간단하게 알 수가 있습니다.

현지 생활 가이드에서는 자신의 현재 위치와 그리고 해당 시간대를 자세히 알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 요금만 부담이 안 되면 해외에서 사용할만한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말라리아 예방주사를 맞아야 한다면 해당 말라리아 주사를 맞을 수 있는 의료기관 연락처도 쉽게 파악을 할 수가 있어서 예방주사를 맞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해당 해외여행을 가서 도난 분실이 되거나 체포 구금 자연재해 같은 것을 맞기 전에 해당 위기 대처 상황별로 조금 보고 가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미리 준비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니까요.


여행자메모관련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여권번호 같은 것을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필요한 분들이 계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즐거운 여행을 가서 간단한 응급상황에서 심폐소생술 같은 것을 배워둔다면 아마도 유용하게 활용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