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준비물 여권 발급하기!

꿈을꾸는 파랑새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필요한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여권(Passport)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이것은 해외여행을 갈 때 정말 중요한 해외여행준비물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여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권에는 복수여권은 유효기간이 있죠.

5년 초과 10년 이내 그리고 단수여권 같은 경우에는 1년 이내이죠. 발급 수수료도 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5년 초과 10년 이내 국내 55,000원이 들죠 8세 이상, 미만이면 각각 47,000원 35,000원 정도로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수여권 같은 경우에는 20,000원이죠. 전자 여권 같은 경우는 기간연장 재발급 시에는 25,000원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본인 발급 신청지 위·차명 여권 발급 시도 등 우리 여권 제도의 악용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최소화시켜 우리 여권에 대한 국제적 신뢰도를 가일층 높이고, 각국 출입국창구에서 우리 여권 소지자의 본인 여부를 둘러싼 논쟁 발생 소지를 최대한 제거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우리 국민께서
더욱 편리하게 해외 여행을 하실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입 목적이 있습니다.

신분증 발급의 기본 절차주민등록증, 면허증 등 여러 신분증 역시 발급 과정에서 본인의 창구 방문을 통한 신원 확인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권은 해외에서 자신의 신원을 증명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신분증으로, 출입국뿐만 아니라 체류자격, 은행 거래 등의 기초 증빙 서류가 됨을 고려할 때 여권 본인 직접신청제의 도입은 오히려 뒤늦은 감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권 발급준비물
준비서류에는 여권 발급 신청서,여권용 사진 2매,주민등록등본1부(개명,생년월일 정정인한 행정 전산망으로 확인이 안되는경우)
그리고 만약 여행사로 통해 여권 대행시에은 신분증 원본(주민등록등본,운전면허증)필요합니다.그리고 여권사진을 찍으러 갈떄에는 6이내에 촬영한 천연색 정면사진(반드시 귀가 보여야 합니다.)옅은 하늘색 베이지색 흰색 바탕의 무배경 사진 물론 베이지 색도 옅은색이어야 합니다.
18세 미만 신청시에는 부모의 여권 발급 동의서 도의인 인감 증명서 부 또는 모가 신청시에은 면제(부모증명 서류 지참),만약 부모의 이혼시에는 호적상 친권자,부모 사망시 조부,조모 기타 법정대리인 순으로 동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여권발급 신청서 같은 경우에는 각종서식 파일을 모아놓은 곳에서도 쉽게 구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해외여행을 갈 때에는 필수인 것이 여권이나 잘 챙겨서 해외여행을 떠나서 즐거운 해외여행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ssppmm.tistory.com 판다(panda) 2011.07.28 08:07 신고

    저도 갔다온지 좀 됐지만.. 그래도 아직 여권기간이 조금 남은것 같아요..
    만료되기 전에 어디 갔다와야할텐데.. 시간이 안되네요..

  2. Favicon of https://trip98.tistory.com veneto 2017.06.28 23:13 신고

    여권 발급이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사진만 잘찍으면 쉽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