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바이오스 (BIOS) 라는 것은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컴퓨터에서 전원을 넣으면 맨 처음 컴퓨터 제어를 맡아서 가장 기본적인 기능을 처리해주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업데이트를 하면 어느 정도 일부 설정이 A/S 센터를 방문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바이오스(BIOS)를 업데이트를 하려면 반드시 AC 어댑터를 연결을 해주어야 합니다. 일단 도시바 코스미오 F60(Toshiba Qosmio F60)바이오스 갱신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바이오스를 갱신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도시바 코리아에 방문합니다.
도시바 코리아
그러면 드라이버 다운로드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노트북 모델인 F60 모델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내려받기 부분에 바이오스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하면 액티브 엑스 설치와 함께 아래와 같이 내려받기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폴더에 저장 후 압축시대, 알집, 7-Zip, 빵집 등 다양한 압축프로그램 등을 이용해서 압축을 풀면 파일 하나가 보일 것입니다. 그럼 그전에 도시바 HWStetup을 이용해서 보면 자신의 갱신 버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방금 압축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해제한 파일을 클릭해 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면 예전에 바이오스(BIOS) 버전을 확인할 수가 있고 업데이트를 하면 바이오스(BIOS)버전으르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은 바로 앞에 이야기한 것처럼 바이오스 갱신은 반드시 AC 어댑터를 통한 전원공급이어야 되고 그리고 도중에 전원을 내리면 큰일이 나니 이점은 주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갱신을 눌러주면 바이오스가 업데이트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노트북이 재부팅이 이루어지는 것을 볼 수가 있으면 잠시 기다리면 바이오스(BIOS)가 갱신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버전을 확인해보면 바이오스(BIOS)가 갱신이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