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아마도 이런 기능은 애인이나 가족이나 특별한 날에 캠코더 등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DVD로 선물하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먼저 DVD를 제작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상용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아니면 프리웨어지만. DVD 제작을 도와주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일단은 제가 소개해 드리는 것은 Windows 7원도우즈 7의 기본적으로 포함된 Windows DVD Maker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나만의 DVD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일단은 시작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의 화면에 보시는 것처럼 해당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Windows DVD Maker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화살표가 표시하는 사진 및 비디오 선택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개인적으로는 사진이 아닌 동영상을 선택해서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항목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동영상이 있는 위치로 이동해서 자신이 제작하고 싶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동영상이 선택되는 것을 볼 수 있고 동영상의 길이 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가운데 아래에 보시면 DVD 제목을 변경할 수 있는데 필요하다면 여기서 미리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다음에 보시는 것은 전 단계에서 옵션부분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여기서 별로 수정을 할 것은 없지만. DVD의 가로세로 비율을 조정해 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면 DVD 버닝 속도를 적당하게 조절해 줍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NTSC로 돼 있으니까 건들리필요가 없습니다.

전 단계에서 다음을 통해서 진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여기서 동영상으로 진행했다면 미리 보기 메뉴 텍스트 메뉴 사용자 지정만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옆에 보시면 메뉴형식이라는 것이 보이는데. 여기서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선택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일단 DVD 메뉴 텍스트 변경부터 보겠습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DVD의 메뉴에 관한 부분을 담당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글꼴 DVD 제목을 변경, DVD, 그리고 재생단추, 장면 단추 등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는 기본적으로 재생, 장면 등으로 돼 있는데. 만약 이런 것들이 싫고 동영상 보기 등 이런 식으로 변경하고 싶으면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DVD 메뉴 스타일 지정 부분입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메뉴 상에서 배경음악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저는 약 4분짜리 음악을 삽입하고 미리 보기를 해 보았습니다. 약 7초 정도만 재생되었습니다. 여기서는 각각의 장면의 단추에 관한 내용을 편집할 수가 있으면 그냥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싶지 않으면 사용하지 않아도 무관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동영상을 완성하고 제가 만든 간단하게 만들어본 DVD 미리 보기 화면입니다. 일단은 간단하게 만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이런 기능은 앞에서도 글을 적었지만. 여자 친구나 남자친구 아니면 가족들과 찍은 영상을 이런 간단한 기능을 활용해서 DVD를 만들어 선물하거나 보관한다면 소중한 추억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초보자도 쉽게 DVD를 제작하게 돼 있으니까 그렇게 어렵지 않게 DVD를 제작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