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UAC)는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관리자 수준의 권한이 필요한 경우에 변경내용이 적용되기 전에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일단 해당 기능은 비스타에서 기본적으로 탑재돼 있었지만. 문제는 해당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UAC)설정에서는 설정이 사용자가 변경할 수가 없어서 아마도 원성이 조금은 많았던 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일단은 WIndows 7에서는 해당 사용자 계정 컨트롤 (UAC)를 설정이 변경할 수 있으니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으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시스템 및 보안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두 번째 그림처럼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및 변경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조금은 귀찮지만. 항상 알림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본적인 설정 부분에서 아니면 조금 보안을 생각한다면 한단 계정도 높은 것에 놓고 사용하는 것이 어떻게 할까? 개인적으로 생각이 듭니다. 다만, 아무리 사용하기 귀찮더라도 해당 기능을 꺼버리는 것은 컴퓨터 보안을 위해서는 불필요한 행동이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어느 쪽을 선택한단 간에 사용자가 편리한 것을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