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다양한 웹사이트에 접속하게 되고 그만큼 컴퓨터 보안에 위협을 줄 수 있는 웹사이틀 방문해서 악성코드에 감염될 확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물론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이와 같은 서비스를 함께 사용한다면 정말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기본적인 화면입니다. 먼저 해당 사이트는 AVG라는 보안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물론 AVG라는 보안 업체로서 명성도 있는 업체이죠. 해당 업체에서도 무료 안티 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 무료 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니 사용해 보고 싶은 분은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AVG TheatLab

먼저 저는 일단 티스토리 쪽을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보니까 티스토리 쪽에 주의 단계라고 표시가 되고 있네요. 보니까 스크립트 감염 관련 포함 2개라고 적혀져 있고 최근 30일 중에 발견된 위협이겠죠.
물론 티스토리 쪽에서는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고 제가 자세히는 알 수 없지만. 제가 아는 바로는 하위사이트에서 문제를 진단하는 것 같습니다. 보니까 문제가 되는 블로그 주소가 보이는데. 만약 그대로 공개할 때. 명예훼손으로 고발당할 것 같아서 일단은 지웠습니다. 일단은 해당 서비스는 단지 참고만 해야지 너무 맹신 안 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보안 갱신과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시간 감시 최신으로 유지하면서 컴퓨터 사용습관을 올바르게 하는 것이 컴퓨터를 안전하게 지키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