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해당 글은 2010년8월8일에 작성된글입니다.
최근에 더위 때문에 정말 고생이 많으신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아마도 이를 더위를 타는 것을 예방하려면 아마도 보양 음식을 먹습니다. 잘못된 보양 음식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가 있겠죠.
1. 더운 음식을 먹어 본다는 것입니다. 이열치열이라는 말도 있듯이 너무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오히려 몸이 차가워져서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차라리 불을 사용한 뜨거운 음식이 아니더라도 따뜻한 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2. 차가운 주스 탄산음료·맥주는 적당히 마신다. 아마도 여름이다 보니 당연히 차가운 음식이나 음료를 찾는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먼저 맥주 같은 것에 있는 알코올은 이뇨 작용이 있어서 수분 공급에 좋지 않으면 차가운 음식을 먹다 보면 위장 같은 것에 작용을 저하할 수가 있어서 될 수 있으면 따뜻한 음료나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해할 것입니다.
3. 냉방은 적당하게 하는 것입니다. 아마도 냉방병 같은 것에 걸릴 수가 있어서가 아닐까요. 적당한 온도에 타이머로 일정하게 냉방을 조절하면 전기도 아끼면서 건강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땀을 흘린다 입니다. 땀을 흘리지 않으면 열사병 같은 것에 걸리겠죠. 평상시에 차가운 곳에 있다가 더운 곳에 가면·땀을 원활하게 흘리지 못해서 건강을 해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대낮에 밖에 나가서 땀을 흘리라는 것이 아니고 해가 질 무렵의 저녁에 20~30분 정도 가볍게 걷기 운동 같은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5. 목욕을 한다 입니다. 목욕을 할 때에는 미지근한 물에 20분 정도 들어가 있으면 정말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