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이 방법으로 100% 집안에서 지상파 DMB 수신율을 올리는 방법이 아님을 말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최근에는 디지털 기기에서는 지상파 DMB를 시청할 수 있도록 기능이 준비돼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비게이션이나 휴대폰 PMP 같은 기기 등이 있겠죠. 가끔은 밖에서는 DMB 수신율이 정말 좋은데 집안만 들어오면 안테나를 꽂으라는 메시지나 방송신호가 약하다는 메시지를 받을 것입니다.
저도 이런 경험을 했고 해서 고민하다가 집에 남아있는 테이프론 선을 가지고 작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아마도 집안에서는 아래와 같은 사진처럼 보일 것입니다.
즉 아래에 보시는 것이 테이프론 선입니다. 자작을 할 때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선이기도 합니다. 아래와 같은 전선의 제가 구매했을 당시에는 10,000원에 구매를 했을 것입니다. 저 선이 없으면 이어폰 선을 이어서 해도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연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집에서 DMB 방송이 잡히는 쪽을 확인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배란다 밖에 안테나를 내밀지 지상파 DMB가 잡혔습니다. 그래서 그쪽으로 연결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선을 잘라 냅니다. 그리고 전선의 양끝을 니퍼로 피복을 벗겨 냅니다.

그리고 한쪽은 지상파 DMB 안테나의 끝에 묶어둡니다. 단 아래의 사진처럼 묶으면 이상하게 잘 나오지 않더군요. 그리고 다른 한쪽은 안테나로 잡았던 쪽으로 전선을 향하게 합니다. 그러면 2번째 사진처럼 집안에서 지상파 DMB를 시청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안테나가 하나도 안 잡히는 것에서 한두 칸 정도 올라간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다음 기회가 된다면 또 다른 방법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