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회면 상에서 동영상을 녹화해주는 프로그램들은 정말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cam studio 같은 좋은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유료로 제공되고 있는 Ashampoo Snap3를 통한 동영상 녹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Ashampoo Snap 3을 설치하고 기동을 하면 바탕화면 위에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항상 나와 있는 것도 아니고 미사용 시는 자동 숨김이 됩니다. 아무튼, 일단 상단에서 아래에서 표시하는 부분을 클릭해주면 동영상 캡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알아 두어야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Windows Media 인코딩 코덱이 사용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실행시켜본 결과는 마이크 이외의 소리는 저장이 안 됩니다. 해당 동영상 캡처는 아마도 강의 같은 것을 목적으로 동영상을 만든다면 훌륭한 동영상 강의 동영상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로그램 설치하면 코덱은 설치되면 반드시 보안갱신은 한번 해야 할 것입니다. 안 해도 되는데. 컴퓨터의 보안을 생각한다면 Windows Updata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됩니다.

일단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아래의 보시는 것처럼 동영상 코덱으로 원하는 코덱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1. 일반적은 윈도 프로그램/데스크톱 환경에 의한 것이고 두 번째는 동영상이나 고화질을 원하시는 분께 적합합니다. 마이크로 녹음 시 자동으로 코덱 설정을 한다고 돼 있습니다.

일단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의 첫 번째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자신이 원하는 영역을 즉 동영상 캡처 방식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옵션 부분에 보시면 빨간 화살표로 표시한 것처럼 해당 부분이 코덱 관련한 옵션입니다. 해당 부분을 검사하고 들어가 보면 2번째 사진처럼 동영상 비디오 코덱·음향기기 코덱, 동영상 프레임, 동영상, 동영상 음질 비트레이를 간단하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고화질로 하면 당연히 파일의 크기는 늘어난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이고 동영상 녹화 버튼을 눌러주면 빨간 사각영역이 표시되고 마우스로 눌러주면 동작이 됩니다. 멈추는 방법은 빨간 사각영역에 있으니 마우스 누려서 동영상을 녹화하기 전에 챙겨두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