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종료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단축 아이콘을 만들고 나서 해당 단축 아이콘을 편집하고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컴퓨터가 종료되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것보다는 간단하게 원도우즈 전원관리 부분을 설정을 건드려서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화면 캡처는 비스타를 사용했지만. 어차피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 XP이나 비스타나 원도우즈 7이랑 비슷비슷합니다.
일단은 제어판이나 화면 오른쪽 아래에 시계 있는 부분에 있는 전원관리 부분을 통해서 접근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보시는 것이 전원관리 옵션을 통해서 접근한 모습입니다. 이 부분은 운영체제에 따라서 모습을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먼저 파란 화살표가 지시하는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이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진입합니다.

그러며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에 있는 메뉴에서 하는 일은 간단합니다. 즉 자신이 사용하는 전원관리 일반적인 콘센트를 통한 전원 관리 부분과 일반 컴퓨터 사용자는 상관이 없지만. 노트북 사용자에게는 설정이 적용을 될 수 있는 배터리 사용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디스플레이 끄기 컴퓨터 절전상태 진입시간·디스플레이 밝기 조절부분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전원을 노트북으로 연결해 놓았을 때는 그냥 저 같이 해당 없음 부분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조금은 영화 같은 동영상을 보는 데 도움이 되리라~생각이 듭니다.

노트북 사용자들에게는 아마도 문제가 되는 것이 배터리 사용관련이 아닐까요. 즉 노트북을 오래 사용하려면 저번에도 글을 적었지만. 제일 좋은 방법은 화면 밝기와 노트북 배터리를 통해서 동영상 같은 작업을 하면 배터리는 순식간에 없어집니다. 일단은 아래의 링크 부분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생활의 향수] - 노트북 배터리 절약 방법이 아닐까요?
다시 글로 돌아와서 위에서 고급전원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해당 부분은 이제 컴퓨터에서 전원관리를 할 때 더욱 상세하게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보시면 노트북 사용자를 위해서 노트북 덮개 닫기 시 노트북의 전원동작 아니면 컴퓨터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눌렀을시 컴퓨터 동작이 있는데. 여기서는 컴퓨터 전원 부분을 눌렀을 때 전원이 꺼져야 하므로 전원 사용 부분에 시스템 종료 쪽으로 선택해주시고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물론 여기서 노트북을 사용 시 배터리를 사용하므로 배터리 상태일 때도 어떻게 동작을 하라고 지시해주시면 됩니다. 아마도 이렇게 하면 컴퓨터 시스템을 종료시킬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