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이트 안전정보를 알려주는 Browser Defender

꿈을꾸는 파랑새

지금 소개해주는 프로그램은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이 사이트가 피싱사이트 인지 아니면 악성코드가 유포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아마도 이런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프로그램 아니 부가기능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Pctools라는 호주의 보안기업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서 간단하게 인터넷 익스플러워나 아니면 파이어폭스 같은 브라우저에서 설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2년 전인가 현재 Symantec쪽에 인수된 회사입니다. 회사소개를 하고 가자면 이런저런 내용이 와야 하니 머리가 아플 것 같아서 건너가고 한국에서 안철수 연구소에서 발표한 사이트 가드가 있습니다. V3Lite제품을 설치해도 설치가 되는 프로그램이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Pctools는 다양한 보안관련 프로그램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다음에 차차 설명을 해 드려보겠습니다. 일단 BrowserDefender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자신의 브라우저에 맞는 부가기능을 선택해서 설치하면 끝입니다.
Pctools공식홈페이지
BrowserDefender

그러면 한번 해당 부가기능을 파이어폭스에 설치해서 검색결과들을 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보시는 거와 같이 국내 사이트에서는 해당 사이트 링크에서는 제대로 된 검색결과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당 부가기능이 작동 안 한다는 것은 아닌데 문제는 국내환경에서는 아직은 검색엔진에서 검색하면 검색결과에서 확인이 안 되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럼 일본 쪽으로 이동을 해보겠습니다. 일본 쪽에서는 어떤 검색결과가 나오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먼저 보시는 거는 야후 재팬입니다. 야후 재팬에서는 제가 사용하는 노턴 시만텍(Norton Symantec) Safe Web만 작동만 하는 것을 확인이 쉽게 됩니다.
그러나 구글검색에서는 검색결과가 제대로 반영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포르노 사이트도 한번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해당 부가기능에서는 안전하다고 나오고 있지만. 실제로 안전하다고 표시가 되어도 악성코드가 유포되고 있을 수가 있습니다. 즉 해당 결과 값은 실시간으로 갱신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점을 유의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해당 사이트에 제공하는 네이버를 한번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해당 국가와 검색결과에서 제공되고 있는 스팸 관련, 악성코드 관련정보를 쉽게 한눈에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그냥 참고만 해야지 너무 믿고 악성코드 같은 것에 감염되더라도 저는 책임이 없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