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접속한 사이트 안전도를 알아볼수 있는 aguse 사이트입니다.

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제목이 물여우님께서 작성하신 제목과 똑같이 되어서 죄송합니다. 인터넷이라는 것을 하다 보면 수많은 사이트를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가 되는 것은 최근에는 왜 이렇게 오염이 된 사이트들이 많은 것인지. 아니면 피싱사이트 관련해서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안업체들에서는 보안제품과 함께 웹 안전도를 알아볼 수 있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안철수 연구소의 사이트 가드 같은 제품일 것입니다. 지금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는 웹사이트를 통해서 인터넷 안전도를 알아보는 사이트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은 흥미가 있는 것은 카스퍼스키 데이터를 사용해서 해당 사이트에 악성코드가 있는지를 알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은 개인적으로는 저번에 소개해 드린 파이어폭스 기능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해당 부가기능은 맥아피, 노턴, WOT 등 다양한 검색엔진을 통한 사이트 검색결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 파이어폭스에서 통합적으로 안전 검색을 도와주는 확장 플러그인입니다.
해당사이트 이동
다시 돌아와서 지금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일본어로 구성돼 있습니다. 일단 제가 제 마음대로 필요하다 싶은 부분은 번역해놓았습니다. 그냥 참고하시면 됩니다. 일단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일단 저는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2번째 그림처럼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주황색 화살표를 클릭해 해당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빨간색 화살표를 보면 해당 사이트를 조회한 시간과 그때 당시의 해당 사이트 메인을 볼 수가 있습니다. 3번째 그림이 티스토리 메인의 모습과 해당 사이트 외부링크와 해당 사이트에 사용되고 있는 자바스크립트 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해당 사이트 검색은 카스퍼스키 데이터를 사용해서 해당 사이트에 악성코드가 존재하는지를 판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다음 그림은 티스토리에 대한 도메인정보들입니다. 해당 사이트의 등록일, 연락처 등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사이트 메인만 검색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해당 사이트에 하위도 검색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제블로그인 꿈을 꾸는 파랑새 주소를 입력한 검색결과입니다.
보시면 해당 블로그에 대한 메타 태그 정보, 호스트 명, 갱신 날짜 등을 알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다른 사이트와는 달리. 그냥 메인만 나오는 것이 아니고 하위까지 상세하게 알 수가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arrestlove.tistory.com 물여우 2010.05.25 11:34 신고

    카스퍼스키 DB를 사용하는 사이트도 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