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이트 안전정보를 제공해주는 Norton SafeWeb Lite

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해당 글은 세컨드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해보고 본인이 사용하는 컴퓨터로 글을 적어서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에 설치된 Safe Web 화면을 사용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인터넷이라는 공간은 엄청난 자료들과 호기심이 가득한 공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즉 이 공간을 어떻게 이용하는가에 따라 좋은 쪽으로 사용할 수가 있고 나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지금 소개해 드리는 것은 노턴 시만텍(Symantec)에서 발표한 노턴 Safeweblite버전입니다. 즉 이 버전에서는 기본적으로 영어로 구성돼 있습니다. 아직은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지 않아져 있으면 제가 영어를 제대로 번역이 되었다면 영어 버전 OS에서 만 동작이 된다고 돼 있는데. 한글 비스타에서 세컨드 컴퓨터에 설치해본 결과 한글 비스타에서 정상적으로 파이어폭스와 익스플러워에서 정상적으로 동작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노턴 Safe web은 다른 업체들은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을 구별해 놓고 이용을 할 수 있게 했지만. 몇 년 전까지만 해도 Safe web은 유료고객들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무료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IPS 기능과 로그인 기능은 빠져 있습니다. 일단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일단은 Bing, Yahoo, Google 검색엔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검색엔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검색결과에서 검색결과 옆에 결과물을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이들 사이트 외 사용자는 검색결과에 결과물은 볼 수 없지만.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 이동 시 사이트마다 개별 결과를 통보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부분에서 보면 검색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은 한글 OS에서는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았습니다.
노턴 Safe Web Lite

일단은 제가 사용하는 것을 통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일단은 아래에 보시는 거와 같이 X 표시가 있는 부분은 이용불가입니다. 오직 검색결과만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노턴 시만텍이 좋은 점은 아마도 쇼핑몰 관련해서는 아래에 보시는 거와 같이 빨간 화살표처럼 쇼핑카트가 나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즉 쇼핑 관련해서 전자상거래가 가능한 곳에 저렇게 표시가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저렇게 조금은 세세하게 정보를 얻을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영어로 이루어져 있고 그렇다고 영어가 어려운 것은 아니고 쉬운 영어니까 설치해서 사용해도 그렇게 어려움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