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래간만에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에 대해서 글을 적어 보는 것 같습니다. 일단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아마도 영어를 공부하는 학생이나 영어를 공부하는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 부가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영어는 영어로 돼 있고 영어로 단어 뜻이 나오는 형태입니다. 일종의 영영사전하고 비슷한 분위기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영어 뜻에 다른 기타 언어를 나오게도 할 수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영어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어려운 영어는 아니니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제가 한번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자신이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모르는 영어단어가 나왔습니다. 그러면 아래의 예제 화면처럼 자신이 검색하기를 원하는 단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화살표로 표시하는 MID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2번째 그림처럼 해당 뜻에 관한 다양한 온라인 사전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온라인 사전에 대한 글은 따로 사이트 리뷰 코너를 통해서 더 다양하게 접근을 할 생각이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온라인 사전
보시는 것처럼 검색결과가 나온 것을 볼 수가 있는데. 문제는 자신이 한 개의 온라인 사전만 아니면 원하는 사전만을 보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조정을 할까요. 간단합니다.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을 살짝 눌러줍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 2번째 사진처럼 온라인사전을 단어 뜻이나 사전내용을 언어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와 검색을 할 온라인 사전을 선택해서 한눈에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파이어폭스에서 이런 기능을 사용한다면 영어공부에도 도움이 될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