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안전도를 알려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이라는 공간을 탐험하다 보면 정말 하루에도 수많은 사이트가 생겨나고 정말 누군가가 건드려 주기만을 원하는 공간이 인터넷공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최근에는 사회공학적인 기법을 사용한 사이버 범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웹사이트들도 정말 해당 사이트들이 안전한지 아니면 악성코드를 전파하기 위해서 만든 사이트인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려면 최근에는 여러 가지 부가기능들이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 제공되는 것도 있겠지만. 유료제품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거나 일부에서는 기능을 제한해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때 이용해볼 만한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일단 저번에 글을 적을 때 비슷한 부가기능을 적었지만. 개인적으로 저번에 소개해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단 해당 부가기능을 이용하면 노턴 Safe Web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맥아피 등 다른 보안업체들의 서비스들도 함께 이용할 수가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 파이어폭스에서 통합적으로 안전 검색을 도와주는 확장 플러그인입니다.
일단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조금은 업체가 낯설어 보입니다. 그래도 공식사이트에서 호기심에 한번 설치해 보았습니다. 먼저 내려받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확장기능 다운로드
설치를 하고 기본적으로 국내 검색엔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지원하는 검색엔진은 미국 야후, 구글 등입니다. 참고로 야후 재팬도 지원 안 합니다. Bing도 말이죠.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저는 노턴 Safeweb를 사용하고 있어서 구글 재팬 검색결과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2번째 사진이 해당 부가기능을 설치한 모습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무엇일까 보니까 제가 네이버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3번째 사진이죠. 보니까 검색결과에서 안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Bing에게서의 검색결과입니다. 보시면 노턴 Safe web은 정상적으로 유튜브 동영상 사이트결과에 대해서는 결과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해당 부가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고 2번째에 있는 미국 야후에서는 보시는 거와 같이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고 한 사이트에 대해서는 악성코드가 있으니 조심하라고 합니다.
일단 사이트를 점검하는 주기와 해당 보안 회사마다 정책이 틀릴 수가 있어서 그런 결과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다음으로 이어지는 야후 재팬과 야후코리아에서 검색결과를 보시면 또 동작을 하지 않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일단 해당 부가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분은 사용하되 보니까 구글을 주로 검색하시는 분이 도움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blue2310.tistory.com 드자이너김군 2010.02.23 15:57

    요즘 보안때문에 말이 많아지니까 이런 부가 기능도 생겨 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