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을 여행하다 보면 과연 이 사이트는 안전한 콘텐츠나 사이트일까? 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런 생각 없이 들어가자니 그렇고 기분이 안 좋을 때 사용하면 좋은 확장 기능입니다.
보통은 이럴 때에는 지난 시간에 소개한 맥아피 사이트 어드바이저 나 아래에 소개한 WOT 등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 다른 사이트에서 구글에서 제공하는 안전 브라우징 기능을 사용하고 싶을 때도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때 통합적으로 관리해 주는 확장 기능인 Link Extend 을 소개합니다.
Link Extend 은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해 줍니다. 즉 안전 사이트 관련은 맥아피 노턴 시만텍 스파이웨어 터미네이터라는 프로그램을 설치 시 설치 여부를 물어보는 것 중에서 Web Security Guard 등을 한꺼번에 사이트를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즉 보시면 구글 프리뷰 구글 안전 브라우징 등도 결과값을 볼 수가 있습니다.
또 KIDSafe는 성인 정보가 포함된 사이트도 알려 줍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부가기능을 사용 시 검색결과를 볼 때 약간은 느려지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장점은 다양한 서비스의 정보를 한꺼번에 볼 수가 있고 판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Safety - Web of Trust, McAfee SiteAdvisor, Web Security Guard, Browser Defender, RGguard, Norton
Safe Web, Compete, Google Safe Browsing
KidSafe - Web of Trust, Alexa, ICRA
Ethics - Scryve, Knowmore, CorporateCritic
Site Traffic - Alexa, Quantcast, Compete, Statbrain
Thumbnails - GooglePreview, MyThumbnail, Websnapr, Thumbshot
이제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로 접속해서 설치 버튼을 누릇고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재부팅 후 아래와 같은 결괏값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Quick install과 Advanced install 버튼 중 하나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냥 하나를 퀵 설치를 합니다. 어차피 설정 부분은 필요하면 다시 잡으면 됩니다.

설치가 끝이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파란색 상자 안에 있는 부분은 기본적으로 체크가 되지 않아져 있습니다. 이 부분 값을 체크를 한다면 일단은 위험한 사이트나 어린이에게 안 좋은 성인 정보 사이트 윤리적으로 안 좋은 사이트를 검색 값에 반영을 결정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미리 보기라고 해야 하나 즉 기본적으로 이 부분은 on 돼 있습니다. 즉 검색결과에서 다음에 보는 그림 파란색 화살표가 표시하는 것처럼 구글 프리뷰가 보일 것입니다.

다음은 검색결과입니다. 먼저 구글에서 검색한 결과입니다.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날 것입니다. 녹색은 안전 등의 방식으로 나타나는데. 기본적으로 저번에 소개한 의미와 같습니다. 그리고 해당 결괏값에 아래처럼 눌러주면 각각의 안전 검색 방법의 결과물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면 해당 검색결과의 옆의 화살표를 보면 영어로 디테일 이라는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제품에 검색결과를 더 자세하게 알 수가 있습니다.

만약 성인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이트를 보면 결과값이 또 다른 것을 볼수가 있스빈다.이렇게 해당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업체의 성격에 따라 달라지므로 스스로 검색결과를 보고 잘 판단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성인정보가 있는 사이트에서는 두 번째 아이콘을 눌러주면 어린이들에게는 안 좋은 정보가 담겨 있는 사이트에 대해 같은 방법으로 자세하게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툴바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설치했을 때는 파이어폭스 툴바가 설치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설치가 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툴바에서는 사이트 안전도 와 성인정보가 없는지 구글 페이지링크 순위 그리고 사이트 트랙픽 아래와 같이 visited 버튼을 눌러주면 최근 사이트 방문날짜와 시간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인 사이트 것 중 하나인 도구 부분입니다. 이것을 눌러주면 다양한 기능들이 나오는데. 링크는 사이트의 링크들을 볼 수가 있고 제목 등등을 원하는 것을 볼 수가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국내 야후와 네이버에서는 지원이 안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고 야후 재팬 쪽은 해당 기능들은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