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이 글은 비전문가가 쓰는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복원할 수 없도록 삭제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요즈음 같이 개인정보 유출이다 이런저런 말이 있습니다. 솔직히 저희가 일반적으로 삭제하는 것은 파일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방화벽인 Jetico Personal Firewall로도 유명한 회사입니다. 자~ 먼저 프로그램을 내려받기해서 설치합니다. 보면 무료가 아닌 유료 버전인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먼저 삭제하고자 하는 파일이나 폴더에 마우스를 한번 클릭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에 화면과 같이 Delete with wiping이라는 것을 볼 실수가 있습니다. 그 부분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실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YES to All 버튼이나 Yes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진행되는 화면이 나오고 파일이 삭제가 완료되면 끝입니다. 그리고 파일 삭제 관련 설정을 하고 싶다면 시작->모든 프로그램->BCWipe 3.0->BCWipe Task Manager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빨간색 된 부분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실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Wipe options를 눌러 주면 빨간색 친 부분에서 삭제 처리 방식을 어떤 것인 가을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DOD 5220.22M(3과 정), Gutmann(35과 정), one random pass 방식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좀 더욱더 글을 적으면. 화면에서 Edit/View scheme을 누르면. 각 삭제 방법이 어떤 방식으로 하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간이 지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등록하라는 이야기죠. 그러나 OK 버튼을 눌러주면 파일 삭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등록하면 나름대로 이런 부분을 안 볼 수가 있겠죠.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