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제가 아는 부분에서 글을 작성하는 것이니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번에는 충전지에 대해 알아보았고 이제는 충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충전기라는 것은 건전지를 사용하고 외부로부터 전기를 흘려보내서 역 방전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이차전지 충전지를 다시 충전 상태로 돌려보내는 역할이 하는 것이지요. 충전회로는 내장돼 있습니다. 니켈수소 건전지 같은 경우에는 본체와 전지가 분리 가능한 충전회로가 내장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범용 충전기 같은 경우에는 충전을 담당하는 충전기가 따로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디지털 카메라 등이 있겠죠. 만약 본체로 충전하는 것보다는 전용충전기를 이용한다면 아마도 충전속도도 빠를 거라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충전회로는 전원으로부터 충전용 직류를 만들어 내는 전원장치 충전을 제어하는 제어 회로로 구분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일회용 건전지를 충전기에 넣고 충전하는 정말 미친 짓은 안 했으면 하고 가끔 블로그 유입에도 일회용 건전지 충전하기로 가끔 들어오는데. 왜 저런 키워드로 유입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Snayo에서 생산한 eneloop 또는 Ni-MH 건전지는 전용 충전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돈 아끼려다 나중에 후회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