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2009년 한 해 동안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이번에는 2009년 블로그 결산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먼저 현재 몸살 기운이 조금 있는 가운데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양해 주시고 이웃분님들은 이른 시간에 회복되면 방문하겠습니다. 그린 허브를 먹어야 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먼저 시작합니다.

블로그 방문자 수 및 글 작성 수 그리고 댓글 수입니다.
먼저 방문자 수 변화 수입니다. 이번 연도에는 총 282,361명이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이번 연도에는 아마도 네이버와 믹시를 초반에 등록 후 블로그 방문자 수가 증가를 하다가 7~8월에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말미암아 블로그를 잠시 쉬었더니 역시나 방문자 수가 팍~줄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회복하기까지는 약 2개월 정도 걸린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글발 행수 710개 아마도 10월에 폭풍의 포스팅을 하다 보니 매우 늘었고 개인적으로 10월에 매우 증가한 것 같습니다. 아마도 혼자 추석연휴를 보낸다고 지인들에게 추석 문자들을 보내고 할 짓 없어서 블로그 하다 보니 그렇게 된 것 같습니다. 3번째는 댓글 수입니다. 댓글은 982개이면 이번에는 5~6월에 많이 상당히 증가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그저 바라보다가 포스팅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4번째에 있는 네이트 시맨틱 검색에도 12월에 확인 궁핍한 12월을 김아중 씨 키워드로 많이 유입되었습니다. 시맨틱 검색 가끔은 효과가 있는 것 같은데. 특히 블로그독 제발 가십거리 위주가 상위에 안 올라왔으면 합니다. 개인적인 바람이지만. 블로그 독은 너무 무엇이라고 할까? 다이어트 연애 위주로 글을 적으면 많이 노출이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2009년에 뽑은 베스트 글
아마도 제가 선택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마다 차이가 있겠죠. 제가 생각하는 베스트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8개입니다. 그리고 이번년도 최대 보안뉴스는 아마도 7월에 있었던 인터넷 대란이 아닐까 싶습니다. 평상시에 관리 잘해서 자신의 컴퓨터가 좀비 PC가 되는 일이 없어야겠죠.

[사이트 소개] - 마이클 잭슨의 Billie jean을 트위터로 볼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생활의 향수] - 다음 스카이뷰로 보는 그저 바라보다가(그바보)촬영지 하나가 아닐까요?
[사이트 소개] - 재미로 해보는 트위터 게임?
[사이트 소개] -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데저 사이트입니다.
[Software] - 어도비 플레쉬 플레이어 버전 확입방법(3) 입니다.
[사이트 소개] - 마이크로 SD(Micro SD)카드를 동전에 넣고 다니면 어떤 느낌이 들까요?
[사이트 소개] - 항공권 예약(비행기표)하기 입니다.(다음)
[사이트 소개] - 전국의 데이트 할만한 코스를 한눈에 보는 오픈 캘린더 입니다.(네이버)
2009년 빛낸 최고의 드라마 최악의 드라마
2009년을 빛낸 최고의 드라마는 개인적으로 남자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왠지 개인적인 느낌일 수도 있지만. 돈의 무서움 아니 양면성을 볼 수 있는 드라마 그리고 현실성을 잘 대변한 드라마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아이리스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볼 때 왠지 무엇인가 드라마를 보고 마음속에서 공감이 가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악의 드라마는 역시나 아내의 유혹 정말 개인적으로 생각해도 납치는 기본에 이혼과 결혼은 밥 먹든 이 하고 감금은 물론 도박장면 도대체 드라마가 이야기하는 내용을 모르겠습니다.
요즈음도 일부 드라마에서 막장 드라마 요소가 많은데. 개인적으로 시청률 같은 것은 좋아도 사람들 기억 속에 오래가는 드라마는 아닐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열혈장사꾼도 마음에 쏙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이런 드라마가 나와서 가슴속에 남는 드라마가 되었으면 합니다.

2009년을 빛낸 황당한 키워드들
말 그대로 2009년을 빛낸 황당한 키워드입니다. 일단 캡처는 통과합니다. 아래와 같이 저는 거의 물어보는 형식의 키워드가 많이 있었습니다. 노트북 충전은 그냥 노트북에 있는 배터리 넣는데 배터리 꽂고 전원 넣으면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그리고 일반 건전지 충전하면 큰일 납니다. 하고 싶은 분은 하데 기타 부상 및 병원치료 같은 거는 저는 무책임합니다. 즉 일반 건전지로 충전기에 꽂지 마세요. 큰일 납니다. 노트북 비싸나요? 이거는 노트북 사양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겠죠. 잘 알아보아서 좋은 노트북 구매하세요.

1. 노트북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2. 성인 사이트
3. 일반 건전지 충전하면 어떻게 되나요.
4.19금 사이트
5. 노트북 비싸나요?
블로그 결산을 마치면서.
이번 연도에는 두 대통령님이 서거한 해이기도 하고 추기경님도 서거하고 마이클 잭슨 사망소식 좋으신 분들이 빨리 돌아가신 것 같습니다. 솔직히 이번 연도에 영화부분과 사이트 소개 부분을 만들어서 새로이 운영을 해보았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고전 영화를 좋아하다 보니 영화도 최신 개봉작보다는 고전 영화 쪽으로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이트 소개는 제가 찾아낸 것도 있겠지만. 항상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시는 일본에 사는 누나한테 감사하다고 이 자리에 다시 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2010년도에는 제가 아는 영어 회화 관련한 사이트들을 소개 시켜 드려 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다른 블로그 분들도 이미 글을 적었더군요.
그래도 이번 연도에 제가 영어 공부를 할 때 알게 된 사이트들을 적어 볼까 합니다. 그리고 2009년도에는 WBC 아마도 정말 볼 때마다 명장면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김인식 감독님이 감독직에서 물러나셨다는 것이 조금은 안타까운 생각도 합니다. 그리고 기아 타이거스 한국시리즈 우승 아마도 스포츠들로 울고 웃었던 한해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김연아 선수 특히 이상하게 개인적으로 느낀 것이지만. 한국 카스퍼스키 측에서는 김연아 선수가 신기록 등으로 우승하면 라이센스 이벤트를 많이 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드라마 아가씨를 부탁 해에서 안철수 연구소 V3 Lite 버전이 나온 것을 보고 순간 캡처해서 올린 것이 기억에 남네요.
앞으로 2010년도는 어떤 글을 적을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짬뽕 블로그이다 보니 이것저것 다 적을 생각입니다.
그리고 올블로그인가 올블로그 쪽에서 발생하는 얼마 안 되는 수익으로 기부해볼까 생각 중에도 있습니다. 지금은 2,600원 정도 벌었으니까 연말까지 모으든지 해서 기부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10년도에는 대박 나는 한 해가 되세요. 아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Favicon of http://blue2310.tistory.com 드자이너김군 2010.01.04 13:06

    사실..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은 짬뽕 블로그가 제격인듯..ㅎ
    2009년에 수고 많으셨습니다. 2010년에는 더욱더 풍성한 블로그가 되시길..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Favicon of http://wezard4u.tistory.com Sakai 2010.01.04 14:05

      짭뽕블로그가 떄로는 좋은것 같습니다.아마도.각각 블로그 스타일 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겠죠.

  2. Favicon of http://arrestlove.tistory.com 물여우 2010.01.04 14:51

    2009년 동안 수고 하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