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악성코드만을 제거하고 싶을때 사용할수 있는 MRT(원도우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인터넷이라는 것을 하다 보면 기본적으로는 방화벽이나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컴퓨터 보안을 높이고 하는데. 특정 악성코드를 검출해서 제거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원도에는 긴급 사항이 아니면 매달 둘째 주 수요일에 업데이트되는 원도 보안 업데이트와 함께 업데이트 되는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실행방법은 시작->실행->mrt를 실행해주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시간 감시 기능이 없고 특정 악성코드에만 반응하므로 조금은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통합 제품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다른 안티바이러스 제품은 필수로 설치해야 하면 그냥 한 달에 한 번 정도 돌려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항목 버튼을 눌러 보면 악성 코드 제거 도구로 제거할 수 있는 악성코드명을 볼 수가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그냥 다음을 눌러 진행하다 보면 검사 유형에서 빠른 검사와 확장 검사를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확장 검사는 시스템 전체 검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Mcafee에서 제작한 Stinger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도 특정 악성코드만 찾아서 지우는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하게 다운로드 해서 실행을 시켜주면 됩니다. 시간이 나면 방문해서 새로운 버전을 내려받기하시면 됩니다. 저번에 소개해준 CWSHedder이라는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은 오늘은 이렇게 2가지만 적어 보겠습니다. 기타 나머지 들은 차차 한 번씩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inger 다운로드
*[Software] - 특정 스파이웨어만 제거해주는 CWSHedder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Favicon of http://hummingbird.tistory.com 벌새 2009.12.11 00:06

    MRT도 그 사이에 진단 DB 목록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wezard4u.tistory.com Sakai 2009.12.11 00:47

      그런것 같습니다.가끔은 MRT도 사용할만하다고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