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 보안 위험 중의 하나로 스파이웨어도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스파이웨어도 은근슬쩍 정말 짜증이 나는 존재입니다. 그래서 이를 예방하거나 아니면 제거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유료 프로그램이든 무료 프로그램이든 간에 말이죠! 즉 지금 소개 시켜 드리는 프로그램은 오랫동안 이용하던 제품 중 하나입니다.
즉 이 프로그램이 하는 일은 주로 Redirection 관련 부분을 제거할 때 효과적입니다. 가끔 익스플러워의 설정을 변경 못 하게 하거나 시작 페이지를 바꾸어 버리거나 하는 스파이웨어 들이 있습니다. 이런 녀석들을 깨끗이 없애 버릴 수가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저번에 소개한 세계적인 보안기업 중 하나인 트랜드마이크로에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 후 다운로드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화살표 부분은 체크 해제돼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휴지통까지 검사하는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Scan Only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그전에 바로 옆에 있는 업데이트를 눌러서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일단 검사 버튼을 눌렀을 때 화면입니다. 아래와 같이 진행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 메모리에 상주해서 치료가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안전모드에서 부팅을 해야 합니다. 즉 부팅 때 F8를 눌러서 화면이 바뀌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안전 모드를 선택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시켜서 해당 스파이웨어를 없애 버리면 됩니다. 그리고 참고로 반드시 인터넷 익스플러워 브라우저와 미디어 플레이는 실행을 중지한 상태에서 실행시켜야 합니다. 어차피 경고문이 나가겠지만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