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모질라 재단에서 제공을 하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탭 미리 보기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ozilla는 Firefox 123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여기에는 새로운 기능이 포함을 시켰습니다.
이제 브라우저는 탭 미리보기를 지원하지만, 설정에서 직접 액세스할 수는 없으며 해당 기능은 Google Chrome(구글 크롬),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Vivaldi(비발디),Opera(오페라),Brave Browser(브레이브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탭 미리 보기와 매우 유사합니다.
탭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브라우저에 웹 페이지의 축소판이 표시됩니다. 실제로 탭 사이를 전환하지 않고 탭의 내용을 보려는 경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안정 버전에 지원을 추가하기 전에 지난달 초에 Firefox의 Nightly 버전에 해당 기능을 추가했으며 최신 버전의 파이어폭스에서는 탭 미리 보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 버그가 해결되고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이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브라우저 설정에서 전환할 수 있는 옵션은 없습니다. 대신 고급 구성을 변경해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Firefox(파이어폭스)에서 탭 미리 보기를 활성화하는 방법

browser.tabs.cardPreview.delayMs
browser.tabs.cardPreview.delayMs

먼저 브라우저에서 about:config 입력을 하고 진입을 해줍니다.
browser.tabs.cardPreview.enabled를 찾아서 기본 값을 true로 변경해줍니다.
변경하고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할 필요도 없습니다. 두 개의 탭을 열고 그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Firefox에 탭 미리 보기가 표시됩니다. 해당 기능은 활성 탭, 즉 현재 로드된 탭에서만 작동한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탭 미리 보기가 느리게 표시된다고 생각되면 변경할 수 있는 또 다른 설정이 있습니다.

사이트 문제 보고
사이트 문제 보고

browser.tabs.cardPreview.delayMs 에서 기본적으로 1000ms(1초)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탭 위로 커서를 이동하고 1초 후에 탭 미리 보기가 표시되게 돼 있습니다.
지연을 줄이려면 값을 500ms 이하로 설정하십시오. 미리 보기가 즉시 표시되도록 하려면 200ms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Firefox 123에는 새로운 웹 호환성 보고 도구도 함께 제공됩니다.

파이어폭스 탭 미리 보기
파이어폭스 탭 미리 보기

Extensions.webcompat-reporter.enabled 값을 True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도구를 사용하려면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Firefox의 메뉴->도움말을 클릭하면 사이트 문제 보고라는 옵션이 표시될 것입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