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구글 앨범 보관함(Google Album) 이며 2023년 7월 19일 이후에 앨범 보관함을 사용할 수 없다고 사용자에게 알리려고 이메일 보냈습니다. 그리고 구글 앨범 아카리브 사이트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경고 메시지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2023년 7월 19일 이후로는 여기에 표시되는 사진 및 동영상을 더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에 테이크아웃을 사용하여 항목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는 또한 일부 썸네일을 표시하며 갤러리의 미리보기 이미지이며 각각은 Blogger, 행아웃, 사진과 같은 다양한 Google 서비스와 연결된 폴더입니다.
그 중 하나를 클릭하면 디렉토리의 모든 이미지를 볼 수 있으며 여러분의 행아웃에서 공유한 사진이나 스크린샷 중 일부는 소중한 것입니다.

구글 테이크다운

구글 앨범 보관함 서비스 종료
구글 앨범 보관함 서비스 종료

구글 앨범 보관함에서 데이터를 내보내는 방법
구글 테이크 아웃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로그인해야 합니다.
앨범 아카이브 옵션을 선택

Google 테이크아웃 구글 앨범 보관 서비스 다운로드
Google 테이크아웃 구글 앨범 보관 서비스 다운로드

다른 데이터 유형을 선택 취소해야 할 수도 있음
페이지 하단으로 스크롤하고 다음 단계를 클릭 그러면 데이터 내보내기 방법을 선택할 수가 있으며 이메일을 통해 다운로드 링크 보내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테이크아웃 다운로드가 .ZIP 아카이브로 생성됩니다. 선택적으로 데이터를 Google Drive, Dropbox, One Drive 또는 Box에 저장하도록 선택할 수 있음
파일 형식(.ZIP 또는 .TGZ)을 선택
파일 크기는 기본적으로 2GB로 설정되어 있으며 그에 따라 아카이브를 분할하기 위해 (1GB에서 50GB까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음
내보내기 버튼을 눌러주어서 다운로드 하시면 되며 테이크아웃 요청은 이레 동안만 유효하므로 그전에 내려받기해야 합니다.
테이크아웃은 사진, 동영상, 앨범 및 미디어 메타데이터를 포함하여 Google 계정에서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내보며 테이크아웃 아카이브를 내려받고 콘텐츠를 폴더에 추출합니다. 디렉토리에서 archive_browser.html 파일을 클릭하면 됩니다.
해당 관련해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