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마이크로소프트 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브라우저인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 대한 새로운 기능인 텍스트 예측 기능 및 보안 수정 업데이트 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Microsoft Edge 109(마이크로소프트 엣지 109) 브라우저는 윈도우 7,윈도우 8.1 에 지원이 되는 마지막 브라우저 입니다.즉 윈도우 7,윈도우 8.1 에서는 더이상 지원을 하지 않게 되므로 윈도우 10,윈도우 11 로 윈도우를 업그레이드를 해야 합니다.
Microsoft는 Microsoft Edge 109에서 14개의 서로 다른 보안 문제를 수정 했으며 그리고 해당 보안 취약점은 당연히 구글 크롬 기반 인 관계로 구글 크롬 브라우저 취약점을 포함을 하면 여기서 2개는 마이크로소프 엣지 자체 보안 취약점을 수정을 합니다.
12개는 Google Chrome, Brave, Vivaldi 및 Opera를 포함한 다른 Chromium 기반 브라우저와 공유가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취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MSRC 페이지는 추가 정보를 제공
Microsoft Edge(Chromium 기반) 원격 코드 실행 취약점:CVE-2023-21775
Microsoft Edge(Chromium 기반) 권한 상승 취약점:CVE-2023-21796

Microsoft Edge 109
Microsoft Edge 109

Microsoft Edge 109는 새로운 텍스트 예측 기능과 함께 출시됩니다. 사용자가 빠르게 작성 하고 실수를 적게 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은 현재 미국, 인도,호주의 Microsoft Edge 영어 버전에서만 활성화 되므로 한국어,일본어 버전에서 추가 되는것은 시간을 가지고 기다리면 됩니다.
텍스트 예측은 Microsoft Edge에서 Microsoft Editor의 기능을 향상 시키며 Microsoft 편집기는 문법, 철자 및 스타일 제안을 제공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면 Microsoft Edge는 처리를 위해 데이터를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로 보냅니다.
텍스트 예측은 웹 페이지에서 긴 형식의 편집 가능한 텍스트 필드에 대한 예측을 생성하기 위해 자연어 처리 를 사용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사용자는 브라우저에서 쓰기 지원을 비활성화하거나 Microsoft 편집기 사용에서 기본 쓰기 지원으로 전환하여 Edge가 Microsoft로 데이터를 전송하지 못하도록 차단이 가능 하면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줄에 edge://settings/languages를 로드하여 설정을 변경을 할수가 있으며 페이지에서 쓰기 지원을 찾아 끄거나 로컬 장치의 모든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본 모드로 전환 하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쓰기 지원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쓰기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쓰기 지원 사용
Microsoft 편집기를 사용하면 웹의 특정 텍스트 상자에 입력된 텍스트가 Microsoft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송되어 맞춤법 검사, 문법 검사 및 텍스트 예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관리자는 TextPredictionEnabled 정책으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Mac 및 윈도우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개인 Microsoft 계정 및 Azure Active Directory 계정을 사용하는 Microsoft Edge 사용자는 Microsoft Bing에서 검색을 실행할 때 두 계정을 모두 연결하여 Microsoft Rewards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 110부터 Microsoft Edge는 인증서 신뢰 목록과 인증서 검증자를 호스트 운영 체제의 루트 저장소에서 분리를 하면 인증서 신뢰 목록 및 인증서 검증자는 브라우저와 함께 제공됩니다.
즉 윈도우 7,윈도우 8.1 사용자는 마지막으로 지원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버전 이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사용자들은 보안 업데이트 진행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