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The Onion Router 약칭으로 부르는 토르 브라우저(Tor Browser)를 사용을 하는 목적은 기본적으로 익명을 원하는 경우이거나 다크 웹에 접속해서 각국 정부들이 하지 말라고 하는 범죄를 모의하거나 실행을 하려고 또는 불법적인 약물 구매, 위조 신분증, 위조 여권,아동 X 범죄 등을 하려고 접속을 하는 데 사용을 합니다. 모든 데스크톱 및 모바일 운영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로운 버전의 Firefox ESR 기반 브라우저는 새로운 ESR 기반 버전으로 점프하며 Apple Silicon 장치에 대한 기본 지원을 추가 및 데스크톱에서 다중 로케일 지원을 도입합니다.
기존 사용자는 메뉴->도움말->Tor 정보를 선택하여 업데이트 확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토르 브라우저 12.0
이번 버전부터는 Firefox 91.x ESR에서 Firefox 102.5 ESR 로 변경이 되었으며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도입한 대부분의 변경 사항이 포함됩니다.
개발자는 모든 변경 사항이 Tor 브라우저와 호환되고 브라우저의 엄격한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원칙과 충돌하지 않는지 확인하기 위해 변경 로그를 주의 깊게 분석할 수 있어졌습니다. Tor 브라우저 12.0은 최초의 다중 로케일 릴리스로 인터페이스 언어 간 전환이 더 쉬워졌으며 Apple Silicon(애플 실리콘) 하드웨어로 장치를 실행하는 Apple 사용자는 Mozilla의 접근 방식을 따라 Intel 및 Apple Silicon 장치에서 실행되는 범용 바이너리를 출시

토르 브라우저 12.0
토르 브라우저 12.0

그리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용 토르 브라우저는 HTTPS 전용이 켜져 안드로이드에서 기본 모드가 되며 새로운 보안 기능은 안드로이드에서 HTTPS 연결이 필요하며 SSL 스트리핑 공격으로부터 Android에서 Tor 사용자를 보호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새로운 기능은 브라우저에서 .onion 사이트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기능 해당 기능은 브라우저의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설정에서 켜야 사용할 수 있으면 일단 활성화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Tor 브라우저는 일반 사이트에 접근하는 경우 사용자를.onion 사이트로 리디렉션 하며 해당 사이트에 Onion-Location이 구성된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그리고 토르 브라우저는 익명을 제공하고 있지만, 합법적으로 예를 들어서 언론의 자유 등으로 이용하면 문제가 없지만, 불법적인 수단으로 사용하면 한 국가에서 국가의 안보 들으로 만든 정보기관들은 토르 브라우저로 이루어지는 범죄자들을 찾을 수가 있으며 그리고 NSA에서도 관심이 많은 브라우저 이면서 FBI에서는 악성코드(허스커,Cornhusker,강냉이 탈곡기)를 통한 사용자를 찾을 수가 있으면 FBI에서 운영하는 사이트가 있으니 이상한 것 보다가는 인생 종 칠 수가 있으며 물론 유로폴 도 매의 눈으로 보는 곳이 많이 있고 심층패킷검사(DPI)을 악용을 하면 당연히 국가에서 차단할 수가 있으며
물론 해당 부분은 VPN을 사용하면 우회할 수 있으면 에티오피아 같은 곳에서는 심층패킷검사(DPI)을 적극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이어폭스 기반이기 때문에 파이어폭스 취약점은 토르 브라우저의 취약점이 되어서 해당 취약점을 악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VPN과 토르 브라우저 차이점에서 글을 적어 놓은 것을 보면 쉽게 이해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아무튼, 건전하게 이용을 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이상하게 어둠의 경로를 원하시는 분들은 해당 브라우저를 사용한다고 해도 어느 국가에 있는 수사기관, 방첩 기관들은 매의 눈으로 주시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