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105 브라우저 시작하지 않는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버전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105를 새로운 기능과 함께 보안 업데이트를 진행을 했습니다. 어차피 보안 업데이트 라고 하면 Google Chrome 및 기타 Chromium 기반 브라우저 공유하는 보안 취약점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105 에서 발견되는 취약점은 CVE-2022-38012 취약점으로 Microsoft Edge(Chromium 기반) 원격 코드 실행 취약점입니다.
취약한 구성 요소는 네트워크 스택에 바인딩 되지 않으며 공격자의 경로는 읽기/쓰기/실행 기능을 통해 이루어지며 공격자는 대상 시스템에 로컬(키보드, 콘솔) 또는 원격 (예를 들어 SSH)으로 액세스하여 취약점을 악용 또는 공격자는 다른 사람의 사용자 상호 작용에 의존하여 취약점을 악용하는 데 필요한 작업을 수행합니다(예를 들어 합법적인 사용자를 속여 악성 문서를 열도록 유도)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105 Microsoft Edge 버전 105.0.1343.25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105 Microsoft Edge 버전 105.0.1343.25

여기서 문제는 해당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105를 업데이트 후 더는 브라우저가 열리지 않는 문제입니다. 물론 edge://settings/help를 통해서 위험을 감수하고 업데이트 해도 되고 해당 기능을 업데이트 하고 나서 조치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키+R를 눌러서 regedit를 실행을 해서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열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MetricsReportingEnabled를 찾아 주고 나서 해당 MetricsReportingEnabled 값을 삭제해줍니다.
여기서 찾는데 시간이 걸리는 것이 싫은 분들은 다음 중 하나에 해당 MetricsReportingEnabled 값이 있을 것입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Policies\Microsoft\Edge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Edge

MetricsReportingEnabled
MetricsReportingEnabled

여기서 MetricsReportingEnabled 를 삭제를 해줍니다.
여기서 해당 키가 삭제하고 나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정상적으로 대부분 실행이 될 것입니다.
Microsoft는 Microsoft Edge 86을 릴리스할 때 MetricsReportingEnabled 및 SendSiteInformationToImproveServices 정책을 더는 사용하지 않으며 Microsoft Edge 89에서 더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해당 굳이 새로운 버전을 사용해야 할 경우 해당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시면 되고 그냥 해당 문제가 수정된 버전이 올라올 때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