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2008년 미국의 게이브리얼 와인버그(Gabriel Weinberg)가 만든 검색 엔진으로 자체 검색 봇의 이름은 DuckDuckBot 으로 공식 홍보 문구로는 Privacy, simplified,Google tracks you. We don't를 사용하는 검색엔진으로 개인보호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어서 구글 등과 같은 검색 엔진들과 달리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있으며 과거에 차단에 실패한 모든 타사 Microsoft 추적 스크립트를 개인 정보 브라우저에서 차단할 것이라고 발표를 했습니다.

해당 변경은 2022년 5월에 일부 타사 Microsoft 추적기를 차단하지 않은 두 회사 간의 신디케이트 된 검색 콘텐츠 계약으로 말미암아 DuckDuckGo 브라우저에서 사이트에서 발견되는 숨겨진 추적기를 차단한다는 DuckDuckGo 브라우저의 과거 설명과 아주 대조되는 방향을 보입니다.
Google,Facebook 및 기타 스크립트를 차단하는 것처럼 DuckDuckGo의 앱과 확장 프로그램이 Microsoft 스크립트를 차단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Microsoft의 스크립트가 타사 추적기 로드 보호 기능을 통해 웹사이트에 로드되는 것을 차단을 진행합니다.
Tracker Radar는 DuckDuckGo에서 방문하는 웹사이트에 숨어 있는 숨겨진 타사 추적기를 자동으로 차단하여 해당 추적기 뒤에 있는 회사가 데이터를 수집 및 판매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DuckDuckGo는 모바일 ‎DuckDuckGo Privacy Browser(iOS/Android) 및 DuckDuckGo Privacy Essentials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Chrome, Firefox, Safari, Edge 및 Opera)에서 모든 타사 Microsoft 추적 스크립트를 차단하기 시작을 했으며 DuckDuckGo 는 21개 URL의 스크립트가 차단될 것이면 다음과 같습니다.

DuckDuckGo 마이크로소프트 추적기 차단
DuckDuckGo 마이크로소프트 추적기 차단

adnxs(.)com
adnxs-simple(.)com
adsymptotic(.)com
adv-cloudfilse.azureedge(.)net
app-fnsp-matomo-analytics-prod.azurewebsites(.)net
azure(.)com
azure(.)net
bing(.)com
cdnnwlive.azureedge(.)net
clarity(.)ms
dynamics(.)com
fp-cdn.azureedge(.)net
licdn(.)com
linkedin(.)com
live-tfs-omnilytics.azurewebsites(.)net
msecnd(.)net
nlo-stl-web.azureedge(.)net
nuance(.)com
pestcontrol-uc1.azureedge(.)net
sdtagging.azureedge(.)net
serviceschipotlecom.trafficmanager(.)net

입니다.
DuckDuckGo는 검색 엔진에 표시되는 광고에 대해 Microsoft Advertising을 사용하므로 개인 정보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Microsoft 추적기의 허용이 일부 제한이 되며 DuckDuckGo 검색에서 광고를 클릭하면 덕덕고 브라우저는 bat.bing.com의 추적 스크립트가 광고주 사이트에서 한 번 실행되도록 허용합니다. 이 허용량을 통해 광고주는 광고 캠페인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DuckDuckGo는 bat.bing(.)com에서 추적기를 로드하려고 시도하는 해당 사이트의 모든 추가 호출을 차단합니다.
DuckDuckGo의 응용 프로그램은 특정 Microsoft 스크립트가 전환 추적에 사용되는 타사 사이트에서 실행되는 것을 차단하지 않습니다. 전환을 추적하기 위해 광고와 상호작용하고 스크립트가 대상 사이트에 로드됩니다. Weinberg는 DuckDuckGo 사용자가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DuckDuckGo 검색 설정에서 광고를 비활성화할 수 있을 알렸습니다.
투명성을 개선하기 위해 DuckDuckGo는 추적기 보호 목록을 공개했습니다. 또한, 해당 제품은 타사 요청과 관련하여 개인 정보 대시보드에 더 많은 정보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일단 해당 부분은 필요하신 분들만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