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1 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는 공식적으로 2022년6월15일에 기술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용자들은 기본적으로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사용을 하거나 아니면 다른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네이버 웨일 같은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며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사용을 해야 하면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것처럼 IE 모드를 사용을 해서 사용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굳이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나는 사용을 해야겠다고 하면 사용을 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인터넷 속성
인터넷 속성

윈도우 8.1 그리고 Windows 10 Enterprise 2019 같은 경우에는 2023년, 2029년 이기 때문에 해당 운영체제를 사용하면 사용을 할 수가 있지만, 굳이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사용을 할 필요가 없지만 나는 끝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사용을 해야겠다고 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일단 제어판에서 인터넷 옵션을 열어 줍니다.

그러면 인터넷 속성이 열릴 것인데 여기서 프로그램 탭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추가 기능 관리를 선택해줍니다. 추가 기능 관리를 열어 주면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라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추가 기능 관리
추가 기능 관리

해당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가 실행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탭을 열거나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등의 작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는 기술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합니다.

IE에서 작동하는 옛날에 구축된 사이트는 들어가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크게 문제는 없지만 다만 최근 사이트 등에서는 webp 같은 확장자를 사용하는 사이트를 열면 해당 사진이 열리지 않는 모습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팁] -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 IE 모드 설정 방법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 IE 모드 설정 방법

오늘은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트 엣지) IE 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6월 15일에 종료된 Internet Explorer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은 지원이 중단되고 비활성화되며 시작 시 사용

wezard4u.tistory.com

그냥 한마디로 줄여서 이야기하면 그냥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구글 크롬,파이어폭스,브레이브,네이버 웨일 같은 브라우저를 선택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하게 인터넷 여행을 하는 데 도움이 되고 보안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결론: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사용하는 것은 취약점 때문에 보안이 취약해진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