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일본 애니메이션은 파티피플 공명(パリピ孔明)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일본의 만화 파티피플 공명을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이며 토리는 요츠바 유토(四葉夕ト), 작화는 제갈량(諸葛亮)과 이름이 같은 오가와 료(小川 亮)가 만든 만화입니다.
일단 해당 애니메이션은 촉한의 초대 승상 이면서 당대 최고의 재상이자 전략가 탁월한 능력뿐 아니라 타의 모범이 되는 행동과 충성심으로 당대 사람들과 후세 사람들의 존경을 한몸에 받는 등 중국 역사에서 훌륭한 재상과 충성스러운 신하 모범의 위치에 있는 인물인 제갈량(諸葛亮)이 제갈량은 과거 삼국시대 촉한의 제갈량과 위의 사마의가 대치한 전장으로 유명한 오장원에서 사망하게 되고 현대에서 20대~30대로 추정이 되는 젊은 나이로 환생하게 되고 신인 아티스트들의 등용문으로 유명했던 클럽인 CLUB VUENOS TOKYO를 모델로 삼고 있으며 코로나 19 대유행으로 말미암은 위기를 넘기지 못하고 결국 2020년 5월 31일에 문을 닫았다고 합니다.

아무튼, BB Lounge 클럽은 CLUB VUENOS TOKYO 클럽을 모델로 하고 있으며 BB Lounge 클럽 사장이었던 코바야시 에게 도쿄 시부야 역에서 자살을 시도하려고 했지만, 사장님에서 구출되고 에이코를 구하게 되고 츠키미 에이코를 구해 주게 되고 에이코는 가수로서의 활동명인 EIKO로 활동을 하면서 싱어송라이터 지망생으로 세계 최대의 페스티벌, VOICELL LAND에 나간다는 꿈을 꾸게 되고 사실상 무명인 관계로 BB Lounge에서 직원으로 일하면서 시간이 나면 고바야시 사장의 배려로 무대에 서서 노래를 부르고 있으며 보컬&기타&작사 및 작곡 연습도 틈틈이 하고 있는고 일본 도쿄에서 환생한 제갈공명이 에이코의 노래를 듣고 감명을 받고 에이코의 매니저(군사)로 활동을 하면서

에이코가 무명가수에 탈출할 수 있게 도와주고 클럽 사장은 자신을 제갈공명이(술에 취해 길바닥에서 자고 있던 걸 에이코가 집으로 데려와 구사일생)라고 소개하는 제갈량을 왜 바둑을 두면서 공명과 삼국지 이야기가 곁들여진 수담(手談)을 나누면서 왜 마속을 죽였느냐 등을 이야기하고 삼국지 마니아 답게 에이코가 BPM 에 대해 설명할 때 장비의 음주 버릇을 예로 들어 이해 쉽게 설명을 하는등

TVアニメ「パリピ孔明」OPテーマ「チキチキバンバン」ノンテロップ映像

아무튼 공명이 쉽게 현대 일본에 온 공명 에게 쉽게 설명을 해주고 아무튼 삼국지하고 잘 섞은 음악 애니메이션인데 문제는 1화 초반에 위나라 영역에 한반도가 포함되어 나와 논란 즉 동북공정이 아니냐? 라는 부분이 나와서 이에 제작진은 방영 직전에 자신들이 잘못된 지도를 사용한 것에 대한 실수 인정하고 일본 내외 방송국 분량을 수정 서비스하는 라프텔 등에서 수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중국에서는 중국 공산당은 중국 위인을 희화하는 창작물을 엄격 규제 그리고 47-291이라는 번호판이 고로아와세로 シナ?い, 즉 중국 밉다고 해석이 되어서 아무튼 중국에서는 VPN으로만 볼 사람만 보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히마루 지티(mihimaru GT)의 노래 기분업업↑↑ 를 오래간만에 듣을수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물론 애니메이션에서는 커버곡 입니다. 그리고 チキチキバンバン(치키치키 밤밤)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해당 애니메이션을 보고 싶은 분들은 Animax PLUS(애니맥스 플러스) 이나 라프텔 등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