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ipTime(아이피타임) 공유기 에서 국가별 접속 제한 설정 방법에 대해서 글을 적어 보게습니다. 해당 기능은 공유기 또는 아이피타임에 제공을 하는 IP CAM 에서도 제공되고 있는 기능으로 최신 업데이트를 해야 사용을 할 수가 있으면 일부 공유기 에서는 지원이 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국가별 접속 제한 설정은 말 그대로 자신이 원한 국가별로 접속을 제한하는 기능으로 IP 카메라 같은 경우에는 해킹되니까 이런 기능을 넣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접속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가별 접속 제한 기능
국가별 접속 제한 기능

기능->국가별 접속 제한으로 이동해서 국가별 접속 제한 기능을 활성화해줍니다. 일단 외부 접속 허용 리스트
특정 국가로부터 접속을 차단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하면 지정된 국가만 차단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사용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지정한 국가만 차단 선택을 해주고 차단하고자 하는 국가를 선택하고 추가를 눌러주면 됩니다. 일단 차단은 복수 선택을 가능하면 개인적으로 예를 들려고 캐나다, 중국을 차단해 보았습니다.

외부 접속 허용
외부 접속 허용

다음은 지정한 국가만 허용만 허용입니다. 특정 국가만 허용하고자 한다면 이부 접속 정책을 지정된 국가만 허용 방식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차단 방식과 마찬가지로 외부 접속 허용 리스트에서 국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단 이렇게 하면 아이피타임 공유기 및 아이피 타임에서 나오는 아이피 카메라 같은 경우 특정 국가에서 접근을 차단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192.168(.)0.1를 내부 IP로 사용하고 계실 것인데 기본적으로 해당 부분은 변경을 해주시고 공유기 설정을 막으려고 공유기 에 비밀번호 설정과 그리고 최신 펌웨어 설정 로그인 인증 방법 설정에서 로그인 시 문자열 입력(Captcha)을 항상 사용으로 변경을 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면 아이피타임 A3004NS-M 기준으로 14.15.2 변경을 해서 사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