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VPN에서 사용되는 프로토콜들인 OpenVPN,Wire Guard,SSTP 설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VPN이라는 것은 자신의 국가에서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거나 아니면 넷플릭스 같은 곳에서 다른 국가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넷플릭스 서비스 등을 이용하고 싶으면 이런 VPN 서비스를 이용되며 그리고 VPN이 인터넷과 통신을 하려고 여러 가지 프로토콜 이라는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로토콜은 네트워크 내의 장치가 서로 통신하는 방법을 제어하는 ​​일련의 규칙들이며 인터넷에 연결할 HTTP(Hypertext Transfer Protocol)를 사용하여 액세스 중인 사이트와 컴퓨터가 통신할 수 있습니다. VPN 프로토콜은 VPN을 위한 특정 유형의 프로토콜 들입니다.
오픈 VPN(OpenVPN)
오픈 VPN(OpenVPN) 아마도 가장 인기 있는 VPN 프로토콜일 것입니다. 거의 모든 VPN 제공업체는 어떤 형태로든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속도와 보안을 모두 제공하며 어느 쪽에도 상당한 타협이 없습니다. TCP와 UDP중에서 UDP가 더 빨라서 일반적으로 UDP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OpenVPN이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도록 거의 모든 VPN이 기본 VPN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일한 예외는 WireGuard 또는 NordLynx 및 Lightway와 같은 특히 견고한 독점 프로토콜입니다.
먼저 OpenVPN을 제공하지 않는 VPN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예외를 제외하고 기본적으로 OpenVPN을 제공하지 않는 모든 제공업체에 대해서는 조금 조심해야 합니다.

Windscribe VPN
Windscribe VPN

와이어가드(WireGuard)
사람 대부분에게 대부분은 OpenVPN을 사용을 합니다. 그러나 2021년에 OpenVPN을 대신할 수가 가능성이 있는 매우 흥미로운 새 프로토콜이 나왔습니다. WireGuard 를 결정하는 프로토콜 외에도 많은 것이 있습니다.
WireGuard는 강해 보이며 NordVPN의 NordLynx는 이를 기반으로 하는 하나 이상의 우수한 독점 프로토콜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속도가 최우선 관심사라면 WireGuard는 OpenVPN의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으며 전반적으로 우리는 OpenVPN을 선호하지만 WireGuard는 두 번째로 선택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SSTP
세 번째 항목은 Secure Socket Tunneling Protocol 또는 SSTP로, 2000년대 초반부터 시작되었으며 일반적으로 OpenVPN보다 성능이 약간 떨어지지만, 일반적으로 빠르고 안전하며 어떤 이유로든 OpenVPN을 사용할 수 없다면 SSTP는 확실한 대체 선택입니다.
사람들이 가지는 주요 문제는 개인 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평판이 좋지 않은 회사인 Microsoft가 해당 코드를 소유하고 있다는 것이며 Microsoft가 SSTP 연결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개인정보에 민감하게 생각하는 시는 분들은 해당 프로토콜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L2TP/IPsec 및 IKEv2/IPsec
L2TP와 IKEv2는 일반적으로 암호화를 강화하기 위해 IPsec 보안 프로토콜과 쌍을 이루는 두 개의 연결 프로토콜이며 두 경우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L2TP는 안정적이지만 느리지만 IKEv2는 빠르며 매우 빠르며 균일하지만, 보안 문제
두 가지 경우 모두 OpenVPN보다 훨씬 유연하기 때문에 개발자에게 흥미로운 선택일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일반 사용자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선택이 없는 경우에만 이 두 가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PPTP
VPN 프로토콜 중 일사용 가능한 최악의 프로토콜 중 하나입니다. PPTP(Point-to-Point Tunneling Protocol)는 90년대에 만들어진 VPN 프로토콜로, 특별히 안전하지 않고 엄청나게 느립니다.
일반적으로 더는 사용되지 않지만 어떤 이유로 일부 VPN은 여전히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VPN을 사용하든 PPTP를 사용하지 말아 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BitTorrent를 사용하여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중국에서 터널링하는 경우가 이렇습니다.
Hydra 프로토콜은 Hotspot Shield 속도를 위해 일부 보안을 희생한 좋은 예입니다. 매우 빠르지만 약한 암호화 256비트 변형이 아닌 128-AES라는 가장 큰 문제는 아니며 Hydra가 테스트하는 미친 속도는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NordLynx
NordVPN 도 자체 프로토콜을 원했지만, 처음부터 개발하는 대신 WireGuard를 원하는 대로 변경을 했습니다. 그 결과 매우 안전해 보이는 초고속 VPN 프로토콜이 탄생했고 NordVPN이 서버를 수정하면 훨씬 더 좋을 것입니다. 대표적인 VPN들이 
NordVPN과 ExpressVPN 입니다.
라이트웨이(Lightway)
Lightway 으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VPN인 ExpressVPN 입니다. NordLynx와 마찬가지로 완벽하게 안전한 것처럼 보이지만 WireGuard를 포함하여 거기에 나온 어떤 것보다 훨씬 빠릅니다. 이것을 최고의 VPN 프로토콜이라고 할 수가 없겠지만 OpenVPN은 더 나은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VPN을 사용하면 최소 OpenVPN 정도는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VPN을 구매할 때 이런 프로토콜도 생각을 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