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비밀번호 관리 프로그램인 Bitwarden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정말로 편리하게 인터넷을 하면서 비밀번호를 관리할 수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픈 소스 암호 관리자는 고유한 사용자 이름을 생성할 수 있는 옵션이며 고유한 사용자 이름을 사용하면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신분 도용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확장 및 데스크톱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Bitwarden에서 고유한 사용자 이름을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터에서 Bitwarden 실행을 하고 새 로그인 추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itwarden Plus Addressed Email(플러스 주소 지정 이메일)
Bitwarden Plus Addressed Email(플러스 주소 지정 이메일)

Ctrl + N(또는) 파일->새 항목 추가를 입력합니다.
사용자 이름 필드에서 새로 고친 아이콘을 클릭
사용자 이름을 파생시키는 세 가지 옵션이 있는 새 창이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Plus Addressed Email(플러스 주소 지정 이메일)
Catch-All Email
Random Word(무작위 단어)

Bitwarden Catch-All Email
Bitwarden Catch-All Email

첫 번째 옵션인 플러스 주소 지정 이메일은 이메일 제공업체의 별칭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고 예를 들어서 
테스트@테스트(.)com 이라는 것이 있다고 하면 테스트123456@테스트(.)com 이런 식으로 변경되는 것입니다. 생성된 암호는 창 상단에 표시되며 옆에 있는 아이콘을 사용하여 클립보드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Catch-All Email이라는 것은 도메인을 사용하여 고유한 사용자 이름을 만듭니다. 임의 단어 옵션은 첫 글자를 대문자로 표시하고 사용자 이름에 숫자를 포함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단 비밀번호도 관리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해당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