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2021년11월 11일 구글은 유튜브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싫어요 기능을 비활성화시켰습니다. 해당 이유는 크리에이터를 괴롭힘으로부터 보호하고 싫어요. 공격을 줄이는지를 테스트하는 실험을 실행했고 실험에 선택된 시청자는 싫어요. 버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지만, 개수는 표시되지 않았고 구글에 따르면 데이터는 혐오성 공격 행동 감소를 해 주었으며 구글에서는 는 실험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결론은 간단합니다. 유튜브에서 싫어요. 수를 숨기는 것 변경 사항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든 사용자에게 롤아웃되며 변경 사항 롤아웃은 2021년 11월 10일에 시작되었고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자는 여전히 동영상의 싫어요. 수를 볼 수 있으며 YouTube 알고리즘은 추천 시스템에 대해 싫어요. 작업을 사용하며 일부 YouTube 사용자는 변경 사항에 불만을 느낄 수가 있을 것입니다. 

Return Youtube Dislike

Return Youtube Dislike 비활성화
Return Youtube Dislike 비활성화

실험은 검색 결과 페이지에 좋아요 및 싫어요 수를 표시하지 않지만, 일부는 과거에 정보를 사용하여 비디오 시청 여부를 결정
실험 중에 일부가 동영상 시청 여부를 결정하는 데 공개 싫어요. 수를 사용했다는 소식을 들었음 우리는 당신이 해당 결정에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플랫폼을 위해 해야 할 옳은 일이라고 믿는다. 라는 내용입니다.
즉 크리에이터를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구글 유튜브 싫어요 정책 블로그
기본적으로 이제는 좋아요. 화면만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Return Youtube Dislike를 설치하면 다음과 같이 싫어요 한 개수도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크리에이터를 보호를 하는 것에서 해당 기능을 작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지만 이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Return Youtube Dislike 활성화
Return Youtube Dislike 활성화

일단 어떻게 생각을 하든 간에 크리에이터를 보호하기 위해서 작동을 하는 것이고 만약 싫어요. 개수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구글 크롬 용으로도 있으니까 구글 크롬을 사용을 하시는 분들도 해당 부가기능을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이상 유튜브 싫어요 표시해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Return Youtube Dislike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