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해당 방법을 이야기하기 전에 페이월(Paywalls)에 대해 알아보아야겠습니다.
페이월(Paywalls) 이라는 것은 구매 또는 유료 구독 이며 특히 뉴스, 신문을 통해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하는 방법입니다. 이런 부분이 나온 것은 2010년대 중반부터 신문은 부분적으로 광고 차단기 사용으로 말미암아 유료 인쇄 독자 및 광고 수익이 수년간 감소하고 수익을 늘리려는 방법으로 웹사이트에 페이월을 구현하기 시작했던 서비스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페이월은 구매 또는 유료 구독, 특히 뉴스를 통해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하는 방법 즉 광고를 안 보니 수익이 감소->유료 구독으로 전환입니다. 그래도 좋은 콘텐츠가 있으며 유료 구독을 해서 보면 되지만 이걸 여러 개를 한다고 하면 사용자 통장에서 돈이 부족해질 것입니다. 이을 해결을 하려고 Bypass Paywalls Clean이라는 부가기능들이 있었지만, 해당 부가기능들이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

페이월(Paywalls) 기사 우회 방법 적용

일단 완벽하지 않지만 페이월(Paywalls) 기사를 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브라우저에서 uBlock Origin을 클릭해서 필터 항목을 열어 줍니다.
사용자 지정 필터 목록을 사용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불러오기를 눌러주고 그러면 URL 를 입력을 해달라고 할 것입니다. 그러면 다음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https://gitlab.com/magnolia1234/bypass-paywalls-clean-filters/-/raw/main/bpc-paywall-filter.txt

페이지 상단의 변경 사항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Bypass Paywalls Clean filter이라는 새 필터가 표시될 것입니다.
페이월이 있는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사용해 보세요. 무료로 기사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기 필터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Violentmonkey를 통해서 할 수 있으며 구글 크롬 같은 브라우저는 해당 제작자가 만든 구글 크롬 부가기능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해당 공식 사이트에서는 아직은 한국 페이월은 적용이 안 되며 해외 신문을 많이 읽으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좋은 콘텐츠가 있으며 유료 구독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뭐 해당 방법은 사용자마다 다르겠지만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