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모질라 에서 제공을 하는 파이어폭스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먼저 문제는 최적화 프로그램 중 하나인 CCleaner 기본적으로 Firefox 확장 설정을 지우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조건은 모든 최신 버전의 CCleaner 및 Firefox 79 이상이 설치된 장치에 영향을 줍니다.
해당 문제가 특히 문제가 되는 것은 Firefox 사용자가 Firefox 79가 베타 채널에 배포된 7월 1일에 CCleaner의 제조사인 Piriform에게 해당 문제에 대해 알려 주었다는 것입니다. Firefox 79 Stable은 2020년 7월 29일에 배포되었으며 사용자는 그때부터 문제를 발생합니다.
파이어폭스 클리너 파일을 삭제
Mozilla 는 브라우저의 내장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여 확장 데이터를 동기화하려고 Firefox 79에서 옵션을 구현했습니다. Firefox 계정으로 로그인 한 사용자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여 Firefox가 실행 중인 모든 장치에서 확장 데이터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기존 프로파일에 로컬로 저장된 확장 데이터는 설치된 확장이 Firefox 79에서 storage.sync 데이터에 처음 액세스 하려고 시도할 때 자동으로 마이그레이션 됩니다. 마이그레이션 후 데이터는 새로운 storage-sync2.sqlite 파일에 로컬로 저장됩니다.

Storage-sync-v2.sqliteStorage-sync-v2.sqlite

Firefox는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프로필 폴더에 새 파일을 만듭니다.
Storage-sync-v2.sqlite
Storage-sync-v2-sqlite-shm
storage-sync-v2.sqlite-wal
변경 사항을 인식하지 못하는 CCleaner는 shm 및 wal 파일이 인터넷 캐시 항목으로 간주해서 프로그램에 의해 삭제되므로 파일이 실행될 때 두 파일 (마지막 두 파일)을 삭제합니다.

CCleaner 예외설정 방법CCleaner 예외설정 방법

여기서 CCleaner 포럼의 사용자들이 해당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게시했습니다. ccleaner.ini 파일에 새로운 제외 규칙을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Exclude1=PATH|%AppData%\Mozilla\Firefox\Profiles\*\|*.sqlite-shm;*.sqlite-wal||0|0|24
해당 부분을 적용하면 CCleaner 사용자는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Firefox를 정리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제외->추가에서 문제의 두 파일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CCleaner는 최근 설치 프로그램에 다른 소프트웨어 오퍼가 번들로 되어 있기 때문에 Microsoft Defender(윈도우 디펜더)가 잠재적으로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로 플래그를 지정했습니다.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합법적이지만 Chrome과 같은 합법적이지만 Avast Antivirus는 제공될 수 있지만,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장치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게 할 수 있습니다.
CCleaner는 약간의 논란의 여지가 있는 도구입니다. 그것은 매우 인기 있고 널리 깨끗한 임시 파일을 윈도우 사용자에 사용되지만 또한 시스템 문제 원인의 사용 방법에 따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