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Cleaner(씨클리너) Firefox 확장 설정을 지우는 버그가 있어서 파이어폭스 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해당 버그에 대비해서 해당 부분에 대해서 임시로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은 Cleaner(씨클리너)에서 해당 버전을 수정한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일단 해당 문제를 해결한 버전은 CCleaner 5.70.7909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Piriform은 웹 브라우저의 인터넷 캐시를 정리할 때 Firefox 79로 업그레이드 한 후 설치된 Firefox 확장 프로그램의 설정을 삭제하는 버그를 해결하기 위해 CCleaner 5.70을 출시했습니다.
먼저 CCleaner는 2020년 8월 6일에 해당 버그에 대한 알림을 받았으며 같은 날 모든 Firefox 79 사용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 버전인 CCleaner 5.70.7909를 출시했습니다.
Piriform 은 해당 버전이 Firefox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CCleaner가 Firefox의 확장 설정을 삭제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하는 Firefox 사용자를 위한 중요한 수정 사항이라고 했습니다.
CCleaner는 모든 유료 Piriform 고객을 위해 고정 5.70.7909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되며 무료 CCleaner 버전 사용자는 Cleaner(씨클리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수동으로 설치하거나 포터블을 다운로드 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CCleaner 5.70 버전 업데이트 내용
Firefox storage.sync의 최근 변경으로 말미암은 버그
해당 문제는 Firefox 79가 같은 Firefox 계정에 로그인 한 모든 장치에 데이터를 동기화하는 데 사용되는 storage.sync 영역 내에 확장 프로그램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에서 Mozilla 의 변경으로 말미암아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소프트웨어 팁/보안] - [주의]파이어폭스 사용자 CCleaner 기본적으로 Firefox 확장 설정을 지우는 현상 발견

파이어폭스 씨클리너 임시 대응 제거파이어폭스 씨클리너 임시 대응 제거

파이어폭스 브라우저가 버전 79로 업데이트 되고 사용자 프로필에 로컬로 저장된 확장 데이터는 확장 프로그램이 처음 storage.sync 데이터에 접근하려고 할 때 자동으로 마이그레이션 됩니다. 마이그레이션되면 확장 데이터가 이동되어 사용자의 프로필 폴더에 저장된 새 storage-sync2.sqlite 파일에 로컬로 저장됩니다.
모질라 가 설명하는 것처럼 Firefox는 동기화된 확장 데이터를 저장하려고 프로필 내에 새 sqlite 파일과 두 개의 지원 동반 파일을 생성합니다. 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Defender(윈도우 디펜더)에서 PUA로 탐지
지난주 CCleaner가 Windows 맬웨어 방지 구성 요소인 Microsoft Defender에 의해 PUA (잠재적 원치 않는 프로그램) 로 탐지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는 다른 소프트웨어에 대한 번들 제공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 탐지는 무료 CCleaner 버전에만 적용된다고 합니다.
CCleaner의 무료 및 14일 평가판 용 특정 설치 프로그램에는 CCleaner에 필요하지 않거나 같은 게시자 Piriform에서 생성 한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번들 응용 프로그램이 함께 제공됩니다. 라고 Microsoft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번들 된 응용 프로그램 자체는 합법적이지만 소프트웨어 특히 다른 공급자의 제품을 번들로 묶으면 사용자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예기치 않은 소프트웨어 활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Piriform은 Microsoft Defender(윈도우 디펜더)가 적용한 PUA 제거하기 위해 Microsoft와 협력을 하려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단 해당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고 있고 Cleaner(씨클리너)를 사용을 하고 계시는 분들은 해당 Cleaner(씨클리너)를 업데이트를 하시면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