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제목을 길게 한번 적어봅니다. 인터넷을 여행하다 보면 자신이 자주 가는 사이트와 유사성이 있는 사이트를 찾기를 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이용을 하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먼저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Simiarsite라는 곳입니다.
먼저 접속을 해보면 아래와 같은 메인이 보일 것입니다. 주황색 화살표에서 표시하는 부분에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 주소를 넣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자드 공식 홈페이지 가넷 크로우(Garnet Crow). 코마츠 미호 공식 웹사이트를 각각 넣어 보았습니다. 보니까 일부는 매칭되는 것 같은데 일부는 잘 안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야후 재팬과 네이버 쪽을 넣어 보았습니다. 이 부분은 상당히 높은 매칭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서 빨간 화살표 부분을 보겠습니다. 빨간 화살표 부분은 확장기능을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즉 파이어폭스 과 인터넷 익스플러워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각자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파이어폭스 용으로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에 사이드바가 하나 더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그리고 관련성이 있는 사이트 등이 자동으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브라우저를 보면 주소창옆에 새로운 것이 하나 생긴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옆 삼각형 부분을 눌러 보겠습니다. 그러면 보시는 거와 같이 새로운 형태로 사이트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의 유사성을 찾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100%는 신뢰를 하면 안 되겠지만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