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성 접대 관련 글로 가짜 네이버 로그인으로 유도하는 피싱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싱사이트 이라는것은 스마트폰, 전화, PC 등의 통신 매체를 통해서 금융사기, 전화금융사기, 스미싱으로 보이고 그리고 피싱사이트는 타인의 명의 또는 가짜 명의 사이트를 서버를 빌리고 진짜 사이트와 비슷한 도메인을 사서 짧게는 몇 시간, 길어야 하루 이틀 정도 운영하다 사이트를 폐쇄하고 사라지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피싱관련 방법은 간단하게 네이버 카페 같은 데에 자극적인 단어를 사용해서 사용자를 가짜 네이버 로그인 홈페이지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일단 해당 접속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자극적인 글을 올린다. 그리고 나서 사용자가 원치 않은 네이버 가짜 로그인 사이트로 이동해서 개인정보를 입력하게 한다는 공식으로 전형적인 패턴을 취하고 있습니다. 일단 해당 링크를 눌러주면 다음과 같은 동작을 합니다.

성접대 관련 글로 가짜 네이버 로그인으로 유도하는 피싱 사이트

https://vtnytovasrlesdjqhqsuhbax.tistory.co?/->https://vsnxsouarrkercjqhqhpik.0pe.k?로 연결이 되고 해당 화면에 동영상 재생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재생버튼을 눌러 줍니다. 

성접대 관련 글로 가짜 네이버 로그인으로 유도하는 피싱 사이트 가짜 동영상 사이트

해당 사이트 탭 이름에는 네이버 로그인이라고 돼 있지만, 주소는 네이버 주소가 아닌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접속을 하고 나면 https://vsnxsouarrkercjqhqhpik.0pe.k?/login.asp로 연결되는 것을 볼 수가 있고 네이버 로그인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그냥 아무것이나 입력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네이버 TV 쪽으로 연결되고 동영상은 아무것도 없는 채널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성접대 관련 글로 가짜 네이버 로그인으로 유도하는 피싱 사이트

그리고 103.215.80.85 쪽으로 연결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고 자동으로 네이버 TV 특정 영상으로 연결이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실제로 연결이 된 네이버 TV 동영상은 채널운영자에 의해 삭제되었거나 제공이 중지된 영상입니다. 라고 표시되는 것을 생각할 때 해당 피싱 조직이 처음에는 종류를 알 수가 없는 동영상을 업로드 하였지만 여기서 네이버 측에서 삭제 처리된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즉 네이버 피싱 페이지를 이용한 활동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호기심에 브라우저에서 표시된 URL 주소를 확실하게 확인하지 않고 가짜 네이버 로그인 페이지에서 정보를 입력하여 피해를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성접대 관련 글로 가짜 네이버 로그인으로 유도하는 피싱 사이트 운영정지

그리고 기본적으로 네이버 측에서도 2단계 인증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설정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그리고 사이트에 접속할 때에는 그냥 인터넷 접속된 화면을 보지 말고 접속한 사이트 주소를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얼마후 해당 피싱사이트를 접속을 한 경과 해당 피싱사이트 운영이 중지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