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070 번호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방법 사용을 하는 스마트폰 제조사의 관계 없이 비슷하게 해당 기능이 있을 것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삼성 갤럭시 S9를 기준으로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보통 인터넷전화라고 부르고 있으며 휴대폰에 비해 일반 유선전화에 비해 다소 저렴한 편이며 기본요금은 통신사나 약정, 결합 등에 따라 크게 변하는 부분이긴 하지만 유선전화보다 저렴한 편이고 국내통화는 유선전화(시내, 시외 구분없음)나 타사 인터넷 전화로 걸 때 3분에 38~39원으로 유선전화(3분당 39원)와 거의 같으나 같은 회사의 인터넷전화끼리(타사에서 개통하여 번호 이동한 경우는 제외)는 무료로 제공되며 휴대전화로 걸면 10초에 11.7~13원 정도로 유선전화(10초당 14.5원)에 비해 10~20% 정도 저렴합니다.

하지만, 15x x, 16X X, 18X X 등 전국대표번호로 걸면 수신자와 계약된 사업자가 요금을 결정이 되며 무료통화 등의 혜택에서도 제외되는 일도 있습니다.그런데 부적절하게 많이 사용이 되는 번호가 070으로 시작으로 하는 번호라서 아마도 이미지가 스팸으로 낙인이 찍혀 버렸기도 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070 번호 차단 방법갤럭시 스마트폰 070 번호 차단 방법

물론 유치원, 회사 등에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사실상 070은 스팸 번호라는 것을 낙인이 돼 있어서 사실상 전혀 받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후스콜, 후후 같은 스팸을 확인할 수가 있는 서비스도 도움이 됩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전화 버튼을 눌러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부분에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수신차단, 통화녹음 등이 나오는데 여기서 수신차단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070 번호 차단 방법 2갤럭시 스마트폰 070 번호 차단 방법 2

그러면 알 수 없는 번호 차단 부분을 활성화하고 나서 번호 부분에 070을 입력하고 나서 적용기준을 입력번호 시작으로 변경합니다. 그러면 해당 번호인 070으로 오는 전화번호는 차단될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해서 차단을 하면 되지만 불법 발신번호 변조 과정을 통해서 그렇게 되면 발신전화 번호 앞자리를 02,010 등으로 변경이 되어서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전자금융사기에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스팸 차단 어플을 사용을 해서 기본적으로 스팸 차단 어플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