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삼성 태블릿 달력 일본 공휴일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방법은 구글에서 국가의 공휴일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달력을 꾸미는데 더욱 편리할 것입니다. 달력이라는 것은 1년 12달 365일을 첫째 요일부터 일곱째 요일까지 적어놓아서 사용하는 물건이며 이슬람 국가에서는 첫째 요일이 토요일이고 일곱째 요일이 금요일인 것도 볼 수 있으며 이슬람에선 금요일이 안식일이기 때문이며 집집이 걸려 있는 가장 흔한 물건이며 아마도 달력이 발명되었을 때 농사가 편해진다고 합니다.

아예 달력이 없던 시절에는 씨를 뿌리거나 하는 시기를 잡는 것만 해도 매우 힘든 작업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라마다 다르며 음력은 한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등 동아시아 각국의 계산법이 조금씩 달라서 설날, 추석 말고는 음력 날짜가 다른 것이 특징이며 옛날에는 음력 날짜가 달력마다 다른 일도 있었고 공식적으로 배포한 역서가 아니라 구한말에 떠돌던 만세력을 가지고 음력 날짜를 표기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2020년 달력2020년 달력

현대를 기준으로 통용되는 달력은 양력으로는 그레고리우스역이 가장 세계적이며 음력으로는 시헌력의 기준을 채용하기도 하며 그레고리우스역은 1년을 365일로 잡고 4년마다 1일의 윤일을 두되 100년마다 윤일 없이, 400년마다 윤일을 두어 보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전 같으면 돈 주고 사야 하는 물건이었으나 최근에는 그런 추세가 많이 줄어들었으며 각종 관공서 및 기업 등에서 매년 초에 주고 각종 다이어리 등에도 기본적으로 달력이 들어가 있는 경우도 많이 있으며 스마트폰, 휴대폰, 전자사전, MP3 같은 전자기기에 기본적으로 달력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실물 달력의 필요성은 줄어가는 것이 특징이며 물론 한정판 같은 달력이거나 러시아에서 판매되고 푸틴 달력이 대표적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삼성 태블릿 달력 일본 공휴일 설정 방법(1)갤럭시 스마트폰, 삼성 태블릿 달력 일본 공휴일 설정 방법(1)


일단 모든 스마트폰 및 전자기기에도 달력이 있지만, 한국에서 한국인들로 이루어진 가정이 있거나 아니며 외국의 공휴일을 알고 있으면 문제가 안 되지만 다문화 가정 같은 곳이거나 회사 업무 때문에 다른 국가의 공휴일을 알아야 하면 삼성 갤럭시, 삼성 태블릿 기준으로 다음 방법으로 간단하게 다른 국가의 일정을 알 수가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 MLB(메이저리그 일정)구글 캘린더 MLB(메이저리그 일정)

먼저 구글로 접속하고 구글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나서 캘린더 쪽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캘린더 추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관심분야 관련된 캘린더를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기본적으로 공휴일이라고 하면 기독교 휴일, 유대교 휴일, 이슬람 휴일, 정교도 휴일, 지역 공휴일이 나옵니다. 여기서 지역 공휴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농구, 럭비, 미식축구, 야구, 크리켓, 하키, 기타가 나오는데 여기서 기타를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삼성 태블릿 달력 일본 공휴일 설정 방법(2)갤럭시 스마트폰, 삼성 태블릿 달력 일본 공휴일 설정 방법(2)

그러면 여러 국가의 휴일이 나오는데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휴일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끝입니다. 만약 한국의 메이저리그 인들이 나오는 일정을 알고 싶은 분들은 MLB에 관심이 있으시겠고 여기서 야구를 선택하면 MLB, 일본 프로 야구 등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MLB 팀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일정에 들어가서 보면 자신의 기기에 연결이 된 구글 계정이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을 선택하고 나서 지금 동기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면 일정에 추가한 국가의 공휴일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자신이 원하는 국가 그리고 스포츠 일정을 받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다만, 지금은 한국프로야구는 없는 것이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이렇게 자신이 사용하는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태블릿에 해당 국가 및 MLB 등 스포츠 일정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