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오늘은 일본 이력서 쓰는 방법(일본 이력서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이력서라는 것은 해당 부분은 아마도 이것은 전 세계 어디를 가든 자신이 일하고 싶으면 기본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이력서(履歴書)일 것입니다. 즉 공식적으로 자신이 입사 또는 입학 등으로 지원 분야와 관련된 무슨 일을 했는지 적어서 문서로서 기업에서는 서류 심사의 기준이면 종이에 인쇄한 이력서를 이용을 하거나 인터넷이 발달함에 따라서 온라인 이력서가 있어서 간단하게 인터넷만 연결된 환경이 있으며 누구나 쉽게 이력서를 입력하고 인쇄를 할 수가 있습니다.
즉 일본 이력서를 쓰는 이유는 간단하게 일본에서 취직하거나 하는 등에서 이력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력서 양식은 구글에서 일본어로 이력서를 입력해서 검색하면 쉽게 구할 수가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직접 글자를 쓰고 수정테이프 사용은 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첫 페이지에서는 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소, 연락처, 사진을 붙이거나 쓰는 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 이력서 에서는 ふりがな라는 것이 있습니다.
ふりがな는 일본에서 일본어 한자를 읽는 법을 표시해주는 것을 표시해주는 문자인데 이력서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적어 주어야 합니다. 즉 ふりがな(후리카나) 부분에서는 한자를 적고 읽는 방법은 히라가나, 가타카나들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노란색을 표시된 부분이 바로 후리카나를 입력을 하는 곳입니다.

사진 부분 해당 부분은 증명사진을 붙이는 곳입니다. 여기서 보면 写真をはる必要が ある場合 1.縦  36~40mm,横 24~30mm 2. 本人単身胸から上, 3.裏面のりづけ 여기서 보면 写真をはる必要が ある場合라는 부분이 보일 것인데 즉 사진을 붙일 필요가 있는 경우라는 문구를 볼 수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팁] - 여권 사진,증명사진 PhotoScape(포토스케이프)로 간단하게 만들기

[안드로이드 어플 소개] - 정장 증명사진,이력서 정장 사진을 만들어주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증명사진

즉 사진을 요구하지 않는 곳에서는 사진을 굳이 붙일 필요는 없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가로 26~40mm 세로 24~30mm까지 사진을 붙여 주면 됩니다.

그리고 주소 부분입니다. 주소 부분도 마찬가지로 주소 부분에서도 후리카나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있습니다. 해당 그리고 여기서는 한국 이력서는 주소 부분이 그냥 한곳뿐이지만 일본에서는 2개가 있습니다.
맨 위쪽에 있는 것은 자신이 현재 거주하는 곳이고 現住所以外に連絡を希望する場合のみ記入이라고 표시가 돼 있는 곳은 현주소 이외에 연락을 받고 싶은 다른 주소를 적어 주면 됩니다. 전화 부분에서도 연락처도 각각 전화번호를 적어주면 됩니다.



학력, 직력란: 해당 부분에서는 한국처럼 마찬가지로 몇 년 몇 월에 나 뭐했음이라고 적어주면 됩니다.
資格, 免許(면허, 자격증)부분에서는 즉 스펙을 적는 부분입니다. 앞의 두 칸에는 취득 날짜를 적으면 됩니다. 여기서는 운전면허, 외국어 자격증, 전문가격증 적어줍니다. 일본에서는 운전면허증은 자격증에 해당합니다. 한국에서는 그냥 안 적는 부분이지만 해당 부분은 다릅니다. 志望の動機・特技・趣味・アピールポイントなど 에서는 지망 동기를 적는 곳입니다.


그리고 본인희망기입란(本人希望記入欄(特に給料・職種・勤務時間・勤務地・その他についての希望などがあれば記入))이라고 적혀져 있는 곳은 말 그대로 월급, 직종, 근무시간, 근무지 등 자신이 궁금한 것을 적는 곳입니다.
해당 부분이 바로 일본에서는 역면접이라고 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일본 이력서를 쓰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아마도 일본으로 취업하고 싶은 분들에게 아마도 이력서를 쓰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