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윈도우 10)에서 네트워크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윈도우(Windows) 에서 처음으로 네트워크에 연결할 때 Windows는 네트워크 프로필을 저장하고 이름을 지정하게 돼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에서는 이더넷(유선)을 사용할 때 연결은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1과 같은 일반 이름을 사용하지만 무선 네트워크는 장치가 연결된 Wi-Fi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SSID를 네트워크에 연결합니다.
이런 것을 별로 신경을 안 쓰는 분들은 이런 것은 신경 안 쓰고 사용을 하겠지만 이런 것을 신경이 쓰이는 분들은 정말 Windows에서 유선 네트워크 연결의 특성을 싫어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어판->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로 이동하면 기본적으로 인터넷 이름을 볼 수가 있습니다.
Windows 관리자와 사용자는 네트워크 이름을 변경하는 두 가지 주요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로컬 보안 정책을 사용하여 Windows 레지스트리를 편집하는 방법
로컬 보안 정책은 Windows 프로 버전(Windows 10 Pro)에서만 사용 가능

[소프트웨어 팁] - 윈도우 네트워크 연결 위치 삭제 방법

Windows 레지스트리 사용을 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먼저 윈도우키+R를 눌러서 regedit를 눌러서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NetworkList\Profiles
으로 이동을 하면 하위 키들이 보일 것인데 해당 폴더를 선택을 해보면 ProfileName 이 나올 것입니다.

해당 ProfileName를 변경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정상적으로 연결돼 있는지 확인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변경이 되었으면 성공을 한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