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페이스북(Facebook) 계정이 해킹당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먼저 Facebook(페이스북)의 View As 기능에서 발견 한 취약점 때문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일이 발생을 했습니다. 해당 취약점은 5 천만 개의 계정 정보를 노출했으며 해당 취약점에 의해서 해커가 사용자의 중요한 정보에 액세스 할 수 있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Facebook) 계정이 해킹되었는지를 확인하려면 다음 방법을 따르면 됩니다. 먼저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나서 Facebook 계정에 로그인하고 나서 도움말 센터를 방문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 정보가 도움되었습니까? '아래에 예 또는 아니라는 대답이 표시됩니다.
이는 계정이 해킹당하지 않았으며 영향을 받은 3 천만 명의 사용자 중 하나가 아니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나서 계정 취약점에 영향을 받으면 위반된 Facebook 계정은 Facebook으로부터의 확인과 함께 예를 표시합니다. 여기에 자신이 다음 범주 중 하나에 속해있을 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와 같은 개인 정보가 유출된 1,500만 사용자 중 한 명.
최근 활동이 기록된 1,400만 명의 사용자 중 한 명.
액세스 토큰이 도난당한 1 백만 명의 사용자 중 한 명입니다.
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영어로 표시됩니다.

페이스북(Facebook) 계정이 해킹당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소프트웨어 팁/보안] - 페이스북 해킹 확인 하는 방법

물론 해당 취약점이 발견되었으면 사용자의 금융 정보, 신용 카드 정보 또는 비밀번호와 같은 민감한 정보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공격에서 데이터에 액세스 한 증거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암호를 변경하고 강력한 암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번거롭지만 2단계 인증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서 문자로 받는 방법 아니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 OTP에 등록을 해서 사용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단 물론 비밀 번호도 기존의 비밀번호도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적용이 되지 않는 분들이라도 기본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을 하고 2단계 보안 인증을 사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